신형 911 GT3 RS, 정밀한 드라이빙 새로운 기준
요약
신형 포르쉐 ‘911 GT3 RS’는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보여준다. 6기통 엔진이 장착된 중량 1,430kg의 ‘911 GT3 RS’는 최대 출력 520마력(383kW)을 발휘한다. ‘911 GT3’와 레이싱카 ‘GT3 Cup’을 기반으로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가 개발한 이 RS 모델은 오직 최적의 레이스 트랙 다이내믹 구현에 집중한다. 더욱 향상된 4리터 수평대향 엔진과 새로운 러닝기어 셋업이 이 같은 사실을 뒷받침한다. 새로운 튜닝에 맞게 최적화된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날렵한 외관이 더욱 두드러지며 안정감까지 크게 향상되었다. 신형 ‘911 GT3 RS’는 에어로다이내믹에 주안점을 둔 최적화된 중량의 넓은 차체 디자인으로 강력한 다운포스에도 최고 속도 312km/h를 자랑한다. 환기구가 장착된 넓은 프런트 윙과 마찬가지로 대형 리어 윙 역시 초경량 카본 소재로 제작되었다. 레이싱 느낌을 강조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카본 소재의 풀 버킷 시트는 측 방향에서 강한 힘이 작용할 때에도 안정적인 측방향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경량 도어 패널과 소형 흡음 장치는 스포티한 경량 구조의 외관을 더욱 강조한다.
엔진 | 4리터 6기통 자연 흡기 엔진 장착으로 스포츠카의 새로운 한계에 도전한다. 수평대향 엔진으로 이전 모델 및 ‘911 GT3’의 엔진보다 20마력(15kW) 향상되었으며, 9,000rpm, 6기통 엔진은 순수 스포츠카 엔진으로 최적이다. |
성능 | 마력 대 중량비가 2.75kg/hp(3.74kg/kW)로 레이스 트랙에서 탁월한 종횡방향 다이내믹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2초가 소요되며, 강력한 다운포스에도 불구하고 최고 속도는 312km/h에 달한다. |
섀시 | 모든 암에 장착된 레이싱 스타일 볼 조인트는 기존의 탄성 베어링보다 높은 수준의 드라이빙 정밀도를 보장한다. 265/35 타이어가 장착된 프런트 액슬의 20인치 경량 휠은 민첩성과 조향성을 향상시키고, 325/30 타이어가 장착된 리어 액슬의 21인치 휠은 견인력을 높인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회전 구간에서는 민첩성을 제공하는 한편, 고속 주행 시에는 안정감을 부여한다. |
바디 및 에어로다이내믹 | 마그네슘 루프 및 RS 모델만의 에어로다이내믹 부가 장치를 장착한 넓은 911 터보 바디는 레이싱 카로서의 자태를 그대로 드러낸다. RS 모델만의 에어로다이내믹 리어 윙 역시, 200 km/h의 속도에서 다운포스를 144kg까지 향상시킨다. (911 GT3보다 약 75kg 증가) |
바이작 패키지 | 바이작 옵션 패키지에는 카본 위브 마감 처리된 경량 루프, 마그네슘 휠, 카본 섬유 안티 롤 바, 카본 위브 마감의 경량 보닛, 볼트로 고정시킨 티타늄 롤 케이지, 카본 위브 마감 처리된 상부 덮개로 제작된 스포츠 디자인(Sport Design) 익스테리어 미러 등이 있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마그네슘 휠을 장착하면 '911 GT3 RS'의 중량은 약 30kg까지 줄어든다. |
인포테인먼트 | 기본 사양인 포르쉐 트랙 프레시전(Porsche Track Precision) 앱은 스마트폰으로 랩 타임과 같은 퍼포먼스 데이터를 자세하게 제공해준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PCM은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 모듈을 통해 인터넷을 연결, 포르쉐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