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와 레이스 트랙을 아우르는 911: 신형 포르쉐 911 GT3

500 마력(368kW)의 새로운 자연흡기 엔진과 모터스포츠 섀시

911 GT3는 포르쉐의 순수 정통 모터스포츠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신형 911 GT3는 브랜드의 핵심가치인 ‘레이스 트랙에서의 성공, 일상에서의 신뢰’라는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반영해, 모터스포츠와 도로 주행의 간극을 메우며, 그 어떤 차량보다 탁월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최고 출력 500마력(368kW)의 완전히 새로운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하이 스피드 엔진 컨셉, 모터스포츠 수준의 튜닝으로 더욱 개선된 섀시, 그리고 체계적인 경량화 구조 덕분이다. 911 GT3는 GT3 컵 레이싱카에서 사용하는 4리터 수평대향 엔진을 사용해 동일한 파워를 보여준다. 포르쉐의 레이싱카 생산 라인과 트랙 테스트를 거쳐 완성한 신형 911 GT3는 자사 모터스포츠 기술력이 탁월하게 구현되어 결과적으로, 포르쉐의 가장 성공적인 GT 스포츠카로서 뛰어난 퍼포먼스와 순수한 주행 감각을 감동적으로 엮어냈다.

다수의 GT 드라이버들은 레이스 트랙 위에서의 코너링을 즐기는데, 2.86kg/hp(3.88kg/kW)의 중량 대비 마력을 가진 신형 911 GT3의 진가는 바로 코너링 순간에 확인할 수 있다. GT 모델용으로 튜닝된 7단 포르쉐 더블클러치(PDK)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불과 3.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최고 속도는 318km/h에 이른다. 또한, 포르쉐는 6단 스포츠 수동 기어박스를 제공해, 보다 순수하고 정제되지 않은 드라이빙을 경험하고 싶은 드라이버들까지 충족시킨다. 수동 기어박스 사용 시 고성능 911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9초가 소용되며, 최고 속도는 320km/h에 이른다.

신형 911 GT3의 섀시는 포르쉐의 모터스포츠 경험을 반영,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두 좌석은 911 카레라 S 보다도 25 밀리미터 낮게 위치한다. 기본적인 디자인 개선으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의 섀시는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연결되어 최고의 핸들링을 자랑한다. 속도에 따라, 리어 휠은 프런트 휠과 반대 방향 또는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며 민첩성과 안정성을 더한다. 엔진 마운트와 리어 디퍼렌셜 록은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배가시킨다.

신형 911 GT3의 외관은 의심의 여지없이 레이싱 차량이라는 목적에 충실하다. 압도적인 카본 리어 윙은 스포츠카의 공기 역학적 특성을 강조하며, 경량화된 프런트 엔드 및 프런트 스포일러는 기류에 최적화 됐다. 향상된 공기 역학성은 배기구가 위치한 경량의 리어 엔드와 새로운 디퓨저를 통해 나타난다.

next item
500마력의 고속 레이싱 엔진
previous item
모터스포츠 엔진을 장착한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의 신형 911 G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