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마력의 고속 레이싱 엔진

엔진

신형 911 GT3는 포르쉐 정통 모터스포츠 레이싱 엔진으로 가동된다. 고속 엔진은 레이싱 서킷에서의 잦은 주행에 적합한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되었기 때문에, 모터스포츠 모델 911 RSR, 911 GT3 R, 911 GT3 컵에 탑재된 4리터 자연흡기 방식의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은 극도로 다이내믹한 파워를 자랑한다. 이는 포르쉐가 제작한 가장 강력한 자연흡기 방식의 직분사 엔진이며 6기통 수평대향 엔진 중에서도 최고의 배기량이다. 최고 500마력(368kW)과 최대 46.91kg.m(46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이 엔진은 3.8리터급 배기량을 가진 이전 모델보다 각각 25마력과 2.04kg.m토크가 증가했다. 출력은 최고 8,250 rpm까지 다다르며, 최고 토크는 무려 6,000 rpm에 이른다.

하이 스피드 엔진 컨셉은 신형 911 GT3만의 차별적인 특징이다. 크랭크 축은 스포츠카 엔진으로서도 압도적인 분당 9,000번의 회전 수를 가지며, 이 같은 높은 엔진 스피드는 더욱 강력한 출력을 뿜어내게 한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고속에서도 정밀하게 가스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리지드 밸브 컨트롤'(rigid valve control)을 개발했다. 이것은 록커 암(rocker arms)이 수압에 균형을 이루는 요소들이 아니라 액슬에 의해 지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밸브 사이의 간격마다 교환 가능한 심으로 고정해, 추가 재조정할 필요 없이 단단한 밸브 드라이브의 마찰 손실을 줄일 수 있다.

흡배기를 제어하는 가변식 캠샤프트는 이전과 같이 배리오 캠(Vario Cam)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변식 밸브 제어를 사용하는 전자식 엔진 관리 시스템은 엔진 스피드와 적재량에 맞게 벨브 타이밍을 조절한다. 이는 높은 운영 품질을 가능케 하며, 무엇보다 어떠한 스피드에서도 높은 퍼포먼스와 토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파워 출력의 또 다른 특징으로 13.3:1의 높은 압축비를 꼽을 수 있다. GT3의 기본 엔진 구동렬은 모터스포츠 엔진의 전형적인 특성을 그대로 가졌다. 분리된 연료 탱크를 활용한 건식윤활, 티타늄 연접봉, 향상된 강도와 확장된 베어링 디멘션으로 새롭게 개발된 크랭크축 등이 이에 포함된다. 분리된 연료 탱크에 연료를 급유하기 전, 원심분리기를 이용해 연료의 발포를 막는 것 역시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기반한 혁신 요소 중 하나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함께, 교환 가능한 두 개의 공진 플랩으로 구성된 플라스틱 가변식 흡기는 효율적인 충전 사이클을 지원한다. 신형 911 GT3 운전자는 어떤 엔진 스피드에서도 높은 일관성을 유지하는 파워와 토크를 즐길 수 있으며, 스릴감 넘치는 사운드는 기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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