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을 통한 차체 경량화

차체

공기역학성과 중량은 911 GT3 차체 개발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였다. 이에 맞춰 911 GT3의 프런트 엔드와 리어 엔드는 최적화됐다. 차체 중량을 줄이기 위해 프런트 엔드와 리어 엔드는 카본 파이버, 공동유리 소재와 함께 경량화된 폴리우레탄으로 제작했고, 새로운 리어 리드와 리어 윙, 그리고 윙 지지대는 카본으로 제작했다.

911 GT3의 전형적인, 거대한 전면 에어인테이크는 프런트 뷰를 압도한다. 새로운 측면 에어블레이드에서 이어지는 에어인테이크는 좌우로 냉각 공기 공급을 향상시킨다. 트렁크 리드 앞에 있는 GT3의 배출구는 중앙 수냉식 쿨러로의 원활한 공기 흐름을 돕고, 프런트 액슬의 공기역학적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모든 냉각 공기 흡입구의 그릴은 티타늄 컬러로 코팅되었다. 넓은 프런트 스포일러 립은 프런트 액슬에 더욱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GT의 특징: 카본 리어 윙

911 GT3의 리어는 한 치의 실수 없이 차량의 동력을 도로 위로 전달하는 곳이다. 신형 911 GT3의 가장 큰 특징은 검정 사이드 블레이더와 함께 장착된 리어 윙이다. 이전 모델에 비해 20mm 가량 높아진 리어 윙은 리어 액슬에 향상된 다운포스를 제공한다. 리어 리드, 윙, 윙 지지대는 카본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외관과 동일한 색이다. 리어 리드의 중앙 통풍구는 기존 모델에 비해 높게 위치하고 크기도 확장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열을 배출시킨다. 리어 리드에 위치한 2개의 블랙 램 에어 스쿠프는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GFRP)로 만들어졌으며, 다이내믹 프레셔 기능(dynamic pressure function)을 이용하여 엔진에 최적의 공기 공급을 보장한다.

새롭게 개발된 엔진의 하부 패널은 표면적이 더욱 커지고 4개의 핀이 추가 적용되어, 더 큰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알루미늄 판금을 스탬핑 방식으로 제작한 하부 패널은 뒤쪽으로 갈수록 상승하는 모양을 갖춰 디퓨져 역할을 한다. 플라스틱 핀은 공기 흐름을 뒤쪽 끝으로 흐르게 하고, 이는 공기를 가속시키는 확산 효과를 증폭시킨다. 해당 기술은 포르쉐 모터스포츠 기술력으로부터 계승됐다.

신형 911 GT3는 911 카레라에 비해, 리어 휠 하우징을 감싸는 바디가 44mm 더 넓어진 반면 높이는 25mm가 더 낮아져, 차량의 넓어진 폭을 더욱 강조시킨다. 한편, 중앙에 배치된 블랙컬러에 트윈 테일 파이프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LED 테일램프는 매우 매끄럽고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차체의 가로지르는 선을 더욱 강조한다.

next item
다이내믹하고 특별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인테리어
previous item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장착된 모터스포츠 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