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장착된 모터스포츠 섀시

섀시

브랜드 고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선사하는 포르쉐의 GT 스포츠카는 뉘르부르크링이나 활주로와 같은 레이싱 트랙에서 섀시 테스트 시에는 민첩성을, 고속주행 시에는 안정성을 모두 보여준다. 신형 911 GT3의 섀시는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해 설계했다. 특히, 스프링과 댐퍼의 결합 반응성이 이전 모델 대비 더욱 최적화됐다. 예를 들어, 리어 액슬의 경량화된 통합 서브 스프링은 차량이 언덕 위를 고속으로 주행한 이후에도 메인 스프링의 탄성이 유지되도록 한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함께, PASM 가변 댐퍼 시스템,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새롭게 개발된 모터스포츠 섀시는 더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액티브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오랫동안 고성능 911 모델에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해왔다. 신형 911 GT3에서는 후륜의 스티어링 각도가 주행 속도에 따라 전자기계식 액추에이터를 통해 각 방향으로 최대 1.5도까지 변형 가능하다. 시속 50km/h이하에서는, 전륜과 후륜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역동적인 스티어링과 커브에서의 보다 민첩한 주행을 지원한다. 시속 80km/h이상에서는, 전륜과 후륜 모두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며 고속에서의 차선변경이나 세밀한 드라이빙 조작 시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도로에 최적화된 두 개의 PASM 모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가변 충격 흡수 시스템은 911 GT3를 위해 특별히 튜닝됐다. 운전자는 두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노멀 모드에서는 급격한 도로 상황 변화나 고르지 못한 도로 환경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신형 GT3의 잠재된 주행 성능이 더욱 빛을 발하는데, 특히 고른 도로에서 진가를 드러낸다. 신형 911 GT3는 차체의 움직임을 극도로 줄여 더욱 정확하고 섬세한 핸들링이 가능해졌다. 기존 모델의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를 계승한 신형 911 GT3는 코너링 시 엔진이 차체에 더욱 단단하게 고정시키며, 핸들링 중 엔진 무게로 인해 불필요한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한다.

개선된 초고성능 타이어 역시 신형 911 GT3가 코너링 시 잠재적으로 더욱 높은 속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911 GT3 생산라인에서는 프런트와 리어에 각각 245/35 ZR 20인치 타이어와 305/30 ZR 20인치 타이어를 적용한다. 또한, 프론트 액슬 폭이 9인치 리어 액슬 폭이 12인치인, 은색의 센터 락 잠금장치가 기본인 알로이 휠이 장착된 휠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타이어 프레셔 모니터링(TPM)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공기압이 서서히 또는 급격히 줄어드는 것을 감지할 뿐 아니라, 트랙세션에서 출발할 경우 차가운 타이어의 낮은 공기압을 고려하는 레이스 서킷 모드도 갖췄다.

일상생활의 주행을 위한 옵션: 프런트 액슬용 공압 리프트

신형 911 GT3에는 일상적인 사용성을 증대하기 위해 차체의 프런트 바디를 30 mm 상승시키는 프런트 액슬 공압 리프트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시속 50km/h까지만 작동하며, 거친 표면의 도로 노면으로부터 차체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한다.

모터스포츠를 위해 설계된 일반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륜에는 6 피스톤 후륜에는 4 피스톤으로 구성된 알루미늄 모노블럭이 장착된 캘리퍼를 포함한다. 이 브레이크들은 직경 380밀리미터와 알루미늄 브레이크 챔버로 된 컴파운드 브레이크 디스크를 잡아준다.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orsche Ceramic Composite Brake, PCCB) 시스템 역시 옵션으로 준비된다. 전륜에는 직경 410밀리미터, 후륜에는 직경 390 밀리미터로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한 PCCB는 높은 제동성능과 내마모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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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을 통한 차체 경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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