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옵션: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22인치 경량 메탈 휠

신형 카이엔의 새로운 보조 시스템 및 기능 상세 정보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론칭과 함께 포르쉐는 혁신적인 보조 시스템의 범위 및 다양한 옵션 기능을 모든 시리즈로 확대한다. 특히, 포르쉐 최초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선에 맞춰 각종 주행 정보를 선명한 컬러 디스플레이로 제공, 운전에 방해 되는 요소들을 현저히 줄여준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액티브 레인 가이드 기능을 갖춘 지능형 디지털 코파일럿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 마사지 시트, 열선 내장된 전면 유리, 원격 조절 가능한 개별 난방 시스템, 22인치 경량 메탈 휠 등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포르쉐 최초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신형 카이엔에는 포르쉐 최초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운전자로부터 2-3미터 떨어져 있는 듯한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고, 7개의 섹션으로 구분된다. PCM으로 디스플레이의 높이, 밝기,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차량에 장착된 장비에 따라 운전자는 사전 선택을 통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최대 4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스탠다드 뷰는 보조 시스템의 활동 및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도로의 신호를 인식해 디스플레이로 나타내고 목적지까지의 경로 정보도 제공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관련된 속도, 랩 타임, 랩 수 등 다이내믹한 주행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 리스폰스(Sport Response) 기능이 활성화되면, 운전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해당 기능의 잔여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옵션 사양의 오프로드 패키지(E-하이브리드 미포함)와 관련된 사전 설정 기능으로는 사이드 틸팅, 스티어링 무브먼트, 경사로 저속 주행 장치가 있다. 사용자 지정 디스플레이의 4번째 사전 설정은 PCM을 통해 개별 사용자의 맞춤형 환경 설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사전 설정과 상관 없이 시스템은 상황에 따른 정보를 디스플레이 한다. 예를 들어, 차량 충돌 위험 가능성이 탐지될 경우, 경고 신호가 크게 나타난다. 통화 또는 음성 인식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에 해당하는 심볼이 표시된다.

카이엔 전용의 오프로드 프리시전 애플리케이션

포르쉐의 새로운 오프로드 프리시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전자는 주행 정보를 문서로 만들고, 이를 평가 및 개선할 수 있다. ‘트립’ 섹션은 걷거나 뛸 때 사용하는 모바일 앱과 비슷한 원리로 작동한다. 기록 저장 기능이 활성화 되면, 운전자, 차량, 주행 경로, 시간 및 GPS 데이터가 모두 자동으로 저장된다. 이는 자동으로 경로를 설정하고 고도 정보를 만들기 위해 활성화되는데, 해당 정보는 추후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액션 캠 등을 사용해 여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비디오로 녹화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공유하기’ 기능으로 SNS 공유도 가능하다. ‘퍼스널 프로그레스(Personal Progress)’ 모드는 운전자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너스 시스템으로 평가한다. 또한, 오프로드 초보자에게는 카이엔을 즐기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해당 튜토리얼은 안전한 환경에서 첫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오프로드 공원들을 안내해준다. 오프로드 프리시전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더 편안하고 더 가치 있는: 독립 난방, 마사지 시트. 적재 공간

신형 카이엔은 열선 내장된 전면 유리, 리모트 컨트롤과 포르쉐 커넥트 기능이 탑재된 개별 난방 시스템을 포함한다.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14 방향 전자식 프런트 시트의 새로운 마사지 기능은 편안함을 배가시키고 컨디션을 향상시킨다. 운전자와 탑승객은 10개의 공압 마사지 패드가 장착된 좌석 등받이를 통해 5개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편안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긴 여정 동안 근육의 활성과 이완을 돕는다. 새로운 로드 컴파트먼트 매니지먼트에는 적재 공간 바닥에 설치된 두 개의 부착 레일, 접이식 로드, 래싱 아이 및 러기지 파티션이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스포츠 옵션

포르쉐는 스포츠카 성능에 중점을 둔 운전자를 위해 새로운 휠 디자인을 포함하는 옵션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예를 들어, 21인치 카이엔 전용 디자인 휠이나 22인치 카이엔 스포츠 클래식 휠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21인치 새로운 카이엔 E-하이브리드 디자인 휠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모델에만 제공된다. 새로운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경험하게 한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더욱 강력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배기 시스템의 하이글로스 더블 스포츠 배기 파이프는 실버 또는 블랙 컬러로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신형 카이엔 모델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고, 외관 컬러 색상의 독립형 구성 요소는 더욱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노드라이브(InnoDrive): 전자식 보조파일럿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갖춘 포르쉐의 최신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는 미래 지향적이다.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전방 3 km 내의 가속 및 감속의 최적 값을 산출하며, 엔진과 팁트로닉 S 그리고 제동 시스템을 설정한다. 이를 통해 전자 코파일럿 기능이 코너, 경사도, 최대 속도를 계산한다. 레이더와 비디오 센서를 활용해 현 교통 상황을 감지, 그에 맞는 제어 프로세스를 조절한다. 효율성 향상을 위해 포르쉐에 의해 독점적으로 개발된 이노드라이브(InnoDrive)는 미리 예측한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토대로 연료 효율성 증대를 위해 정속 주행, 감속 차단, 제동 조정 등의 기능을 더욱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어한다.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최적의 편안함과 역동성을 제공한다. 이노드라이브 시스템은 위치를 인식하고, 기존 주행 상태에 맞춰 속도를 조정한다. ‘스포츠’ 모드가 활성화되면 차량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환경으로 설정된다. 통합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활용한 레이더 및 비디오 센서는 앞 차와의 거리를 모니터링해 영구적인 간격 조절도 가능하다. 액티브 레인 가이던스는(속도 0-210km/h 범위 내) 잘 포장된 일반 도로나 고속 도로에서 실행되는 보조 주행 시스템으로, 가벼운 스티어링만으로 차량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하고, 전방 차량의 라인을 따라가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는 도로 표지와 도로 위의 다른 차량을 기반으로 가능한 일이다.

첫 번째 사운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신형 ‘카이엔 터보’는 새로운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다른 모델에도 적용 가능하다. 서브우퍼를 포함한 14개의 스피커, 14개의 앰프 채널 및 최대 출력 710 와트로, 5개의 모든 좌석에 선명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Centerpoint® 2는 음악 재생 장치들을 서라운드 모드로 활성화해 인상적인 사운드 경험을 만들어 낸다. AudioPilot® 노이즈 컴펜세이션 기술을 통해 주행 상황과 상관 없이 완벽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혁신적인 BOSE® SoundTrue® 확장 기술은 MP3파일과 같이 압축된 음악 파일에서 손실된 고주파 요소들을 복구해 음질을 향상시키고 더욱 다이내믹한 음향을 제공한다.

두 번째 사운드: 부메스터®(Burmester®)3D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실제 콘서트 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최고급 사양의 최신 부메스터(Burmester®)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새로운 Auro 3D®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21개의 라우드스피커와 투-웨이 센터 시스템, 400 와트 서브우퍼로 최대출력 1,455와트를 출력한다. 이 최고급 사양의 시스템은 강화된 기능과 부메스터® 에어모션 트랜스포머(Air Motion Transformer) 및 사운드 인핸서®(Sound Enhancer®)와 같은 독보적인 기술을 함께 제공한다. 데이터 압축 음악 파일을 들을 때는 사운드 인핸서®를 사용해 음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Auro3D® 알고리즘은 차량 전체에 색다른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부메스터는 완벽한 음악 재생 시스템의 세계적 기준인 갤럭시 스튜디오(Galaxy Studios)와 함께 음악 재생 시 완벽한 입체감을 전하는 특별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Auro 3D®기술은 어떠한 음원이라도 역동적인3D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개별 주차를 위한 원격 주차 보조 기능(Remote Park Assist)

새로운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은 편의와 안전을 위한 옵션 패키지로 포함되었으며, 차세대 신형 카이엔부터 사용 가능하다. 운전자는 차량에게 주차를 맡겨도 될 뿐 아니라, 운전 주차 공간 이탈, 위험 상황에 대한 경고 등 차량 운행 시에도 도움을 받는다.

액티브 주차 보조 시스템은 주차를 더욱 수월하게 도와준다. 차량의 초음파와 카메라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시스템은 자동으로 주차 공간을 인식하고 크기를 측정한다. 주차 공간이 충분히 크다는 인식을 하면, 운전자는 중앙 콘솔에 있는 버튼을 누르며 주차를 시작하고 컨트롤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을 통제하며 속도를 스스로 조절하고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한다. 운전자는 주차 과정을 확인만 하면 된다. 액티브 주차 보조 시스템은 평행 및 대각선 주차 공간에서 주차할 수 있다.

원격 주차 보조 시스템은 한 단계 더 나아 가,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원격 제어를 통해 주차 공간에 차를 넣고 뺄 수 있도록 해준다. 보조 시스템이 적절한 주차 공간을 인식하면 운전자는 하차 전 해당 PCM버튼을 통해 주차를 시작할 수 있다. 주차는 스마트 폰 앱의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진행된다. 차고 파일럿은 이와 같은 원리로 차가 주차되어 있거나 좁은 차고에서 나올 때 운전자가 차량 내부에서 조종하지 않아도 된다.  주차가 완료되면 엔진과 시동 스위치가 자동으로 꺼지고 차량은 잠긴다. 또한, 차고 파일럿을 통해 주차 공간에서 차량을 조종해 나올 수도 있다. 운전자는 스마트 폰 앱으로 SUV를 조종하고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포괄적인 오버뷰를 제공하는 3D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스스로 기동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원격 주차 보조의 3D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는 4개의 개별 카메라를 통해 주차 공간의 출입과 차량 운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360° 시야를 확보 해준다. 이 시스템의 주요 혁신 기술 중 하나는 시야를 기반으로 한 3차원 디스플레이다. 커브 얼러트(kerb alert) 장치가 있는 기동 보조 시스템은 시야 확보가 어려운 좁은 상황에서도 충돌을 방지한다. 이 기능은 10km/h 속도 이상에서 자동을 작동하고, 주차 상황을 PCM 터치 스크린에 3D로 표시해 준다.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PCM에 경고 표시가 나타나고, 필요한 경우 스티어링 부스트까지 적용 가능하다.

견인 시 차량 자체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기동 보조 시스템

카이엔 차량이 견인용으로 사용되고 있다면, 트레일러 견인 보조 장치를 통해 후진 주차를 더욱 쉽게 도와준다. 기능을 활성화하면 운전자는 차량을 후진시키며 부드럽게 엑셀을 밟기만 하면 된다. 운전자는 PCM의 로터리 조정기를 사용해 차량이 위치하려는 각도를 찾기 위해 계속 조정할 수 있다. PCM 후진 카메라의 이미지는 방향 설정에 적합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며, 스티어링 휠을 활성화시켜 운전자가 선택한 코스에서 트레일러를 조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차 공간 출입 이탈 시 경고 기능

일상에서 쉽게 발생하는 위험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 두 가지 기능이 패키지로 장착된다. 하차 경고는 문이 열려 있는 경우,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에 대해 내부 도어 핸들의 LED가 레드 컬러로 점멸하며 경고를 한다. 하차 경고는 시동이 꺼진 후에도 3분 동안 작동되며, 이 기능은 후진 시 경고음처럼 리어 레이더의 센서를 기반으로 한다. 주차 보조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다른 차량이 대각선 주차 공간으로 다가 올 경우 위험 상황으로 인식해 경고 표시가 나타난다. 해당 경고 표시는 PCM 디스플레이에서 확인하거나 경고음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브레이크 진동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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