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를 위한 지원 강화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시스템

포르쉐는 마칸의 보조 시스템 사양을 다시 확장했다. 성능이 향상된 센서 장치와 데이터 및 이미지 처리 장치를 통해 새로운 기능이 구현된다. 이로써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개량하여 정체 어시스트를 추가할 수 있었다.

중앙 흡기구의 가운데에 자리한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앞차와의 거리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또한, 인접 차선에서 끼어 들어오는 차량도 감지한다. 필요한 경우 이 시스템은 앞차를 따라 정지할 때까지 차량을 제동한다. Stop-and-Go 기능 덕분에 차량을 정지할 때까지 제동한 후에 다시 자동으로 출발할 수 있다. 정지 상태가 3초보다 길어진 경우 차량을 다시 출발시키려면 가속 페달을 살짝 밟거나 스티어링 컬럼을 이용하여 다시 작동하면 된다.

차량이 행렬을 이룬 교통 상황에서 지원하는 정체 어시스트

추가 기능인 정체 어시스트는 Stop-and-Go 기능에 조향 지원을 더한다. 최적화된 레이더 및 비디오 센서를 바탕으로 이 시스템은 0~65 km/h의 속도 범위에서 차선 표시와 현재 주행 중인 차선 및 인접 차선의 앞차를 감지한다.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시스템의 의도적인 조향 개입을 통해 운전자의 차량이 차선을 유지하게 된다. 정체 중이거나 더디게 움직이는 교통 상황에서 이 시스템은 운전자의 부담을 상당 부분 완화하고 편의성을 현저하게 향상시킨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정체 어시스트의 구성요소인 정지 거리 단축 장치는 보행자 또는 다른 차량과의 충돌 위험 시 여러 단계로 경고를 전달하고 브레이크 개입을 실시한다.  그 밖에도 차선 유지 및 차선 변경을 위한 보조 시스템과 속도 제한 표시와 같은 기타 보조 시스템이 변함없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후방 카메라 및 서라운드 뷰가 탑재된 주차 보조 시스템

포르쉐는 3단 주차 보조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형 마칸 운전자의 일상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전방 및 후방에 탑재된 선택 사양인 주차 보조 시스템은 조향 및 주차 시 시각 및 청각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전달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전방 및 후방에서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다. 선택 사양으로 주차 보조 시스템에 후방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후방 카메라는 PCM의 화면에 동적 보조선 및 잠재적 장애물과의 간격과 컬러 카메라 영상을 표시하여 조향을 지원한다. 서라운드 뷰가 탑재된 주차 보조 시스템은 4개의 개별 카메라를 통해 주차 및 조향을 지원하는 360도 보기를 산출하여 표시한다. 이제 PCM 화면에는 더욱 선명해진 영상이 표시된다.

새로운 편의 옵션: 열선 내장된 전면 유리 및 방열 유리

단계식 유리 장착 옵션 프로그램은 신형 마칸의 편의성을 개인의 요구사항에 맞춰 조정하도록 해준다. 콤팩트 SUV에 열선 내장된 전면 유리가 처음으로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를 위해 열선이 보이지 않는 유리창에는 특수 필름이 통합되어 있다.

이외에도 마칸에는 선택 사양으로 개량 버전의 방음 및 방열 합판유리를 장착할 수 있다. 합판유리 구성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방음 필름은 세 가지 주요 특성을 개선한다. 유해한 UV 광선이 대부분 완전히 차단되고 외부 소음이 더욱 최소화되며, 도난 방지 효과가 높아진다.

원하는 경우에는 방음 및 방열 유리를 프라이버시 유리와 결합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별도 제공되기도 하는 이 사양 옵션은 B필러부터 아주 어둡게 처리되어 있다. 셰이딩 처리를 통해 뒷좌석 유리의 경우 가시광이 20% 미만으로 감소하고(방음 및 방열 유리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30% 미만), 뒷유리의 경우 30% 미만으로 감소한다. 프라이버시를 추가로 보장하기 위해 프라이버시 유리 외에도 뒷좌석 윈도우에 선택 사양인 선바이저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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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및 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