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사용으로 더욱 견고해진 차체

차체 및 공기역학

포르쉐는 신형 911을 통해 차체의 혼합 구조를 개발하고, 완전히 새로운 차체 구조를 설계했다. 예를 들어, 기존 모델에서 63% 스틸이 함유된 것에 비해 최신 모델에서는 30%로 스틸 함유량이 절반 이상 줄어들었다. 프런트와 리어 에이프런 외에도 외관은 완전히 알루미늄으로 제작된다. 알루미늄 시트로 제작된 새로운 도어 디자인은 안정성과 품질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고 차체 중량을 줄여준다.

고강도의 스틸 외에도, 알루미늄 압출재 함량이 증가하면서 프런트와 리어 종방향 부분, 내외관 도어 실(sill), 플로우 패널 등은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제작됐다. 알루미늄 압출재의 함량은 3%에서 25%로 증가했다. 포르쉐는 신형 911에서 더 많은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부품을 프런트 스프링 스트럿 마운트, 리어 하우징, 리어 캐리어 그리고 쇽옵쇼버 마운트 등에 도입했다.

A 필러와 B 필러와 같은 차체와 측면 루프 프레임과 탑승자 공간에 사용된 부품은 고강도 열간성형스틸로 제작된다. 이를 통해 주요 하중이 흡수돼 충돌이 완화되며, 이는 지능형 경량 구조에 기여한다. 알루미늄 부품으로 유사한 강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재를 더욱 추가해야 하고, 더많은 중량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로 신형 카레라 쿠페에 커튼 에어백이 장착된다.

신형 911의 향상된 차체 콘셉트는 탑승자의 수동적 안전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차체 외곽이 더욱 견고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911 카레라 4S 쿠페는 기존 모델에 비해 토션 및 벤딩 값이 5% 향상됐다. 이를 통해 911은 다양한 상태의 도로에서도 스포티한 주행을 유지할 수 있다.

루프 시스템은 풀 알루미늄 콘셉트가 적용되지 않는다. 기본 사양의 911 쿠페는 100% 경량 메탈 패널로 제작되는 반면, 옵션 사양인 슬라이드/틸트 선루프는 스틸로 마감된다. 그 외에 내부 선바이저가 있는 글래스 루프도 선택 가능하다.

진동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엔진 마운트

새롭게 설계된 차체의 지지 구조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위한 엔진 마운트가 새롭게 배치됐다. 지금까지 엔진은 뒤쪽에 위치한 두 개의 마운트와 볼트로 고정되는 크로스바와 연결되어 있었다. 하지만 신형 911에서는 엔진 스트러트가 전혀 사용되지 않으며, 엔진 마운트가 약 20 cm 더 앞으로 옮겨진 상태로 사이드 멤버에 직접 통합되어 있다. 변속기 마운트의 전방 연결은 변화가 없다. 엔진 마운트의 새로운 위치와 밸런스 조정을 통해 차량의 섀시로 전달되는 엔진의 흔들림과 진동은 상당히 감소한다. 이로써 열악한 도로에서 낮은 속도로 주행하는 경우 혹은 험로에서 빠른 속도로 주행할 때도 주행 편의성이 높아진다. 이와 동시에 엔진을 섀시에 단단하게 연결함으로써 주행 다이내믹이 향상된다. 엔진의 중량으로 인해 섀시에 전달되는 흔들림이 적어지므로 울퉁불퉁하고 급격한 커브길도 스포티하게 주행할 수 있다. 따라서 911은 차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주행가능하다.

제어 기능이 향상된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신형 911의 강화된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은 에너지 효율성과 퍼포먼스를 다시 한 번 향상시켰다. 이를 위해 액티브한 요소인 리어 스포일러와 쿨링 에어 플랩의 제어 전략이 주행 속도 및 주행 프로그램에 따라 수정되었다. 신형 911은 이제 효율성에 최적화된 에코(Eco) 모드와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위한 퍼포먼스 구성 간의 공기역학을 제어한다.

공기역학적 최적화에 기여를 하는 새로운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더욱 커지고 넓어졌다. 공기역학 유효 범위가 45% 더 넓어진 이 리어 스포일러는 항력과 감소된 추진력 간에 개선된 밸런스를 제공한다. 리어 스포일러 중간에 위치한 추가된 에코(Eco) 기능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이다. 이 위치에서는 공기역학 저항이 가장 적어 연료 소비량이 감소한다. 퍼포먼스(Performance) 위치까지 완전히 나오는 경우 리어 스포일러는 리어 액슬의 추진력을 완전히 보상한다. 프런트 액슬의 최소 추진력과 함께 신형 911은 매우 빠른 속도에서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911의 리어 스포일러는 주행 상황과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세 가지 주요 위치로 설정된다. 최대 90 km/h의 속도까지 리어 스포일러는 접힌 상태를 유지한다. 911이 계속해서 가속하면 리어 스포일러는 에코 위치로 이동하며 150 km/h의 속도까지 이 상태를 유지한다. 시속 150 km/h를 초과하면 리어 스포일러는 자동으로 퍼포먼스 위치로 이동한다.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및 웻 모드에서 리어 스포일러가 에코 위치부터 퍼포먼스 위치까지 이동 가능하다. 최고 속도에서는 항상 퍼포먼스 위치에 있다.

차지 에어 쿨링을 지원하는 스포일러

PCM의 소프트키를 누르면 퍼포먼스 위치가 정지 상태 및 느린 속도에서도 작동한다. 리어 스포일러의 또 다른 기능은 에어 쿨링으로, 온도가 높을 때 리어 스포일러는 60 km/h부터 출력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90 km/h의 속도에서 슬라이딩 루프가 열릴 때 작동하는 보상 위치도 추가된 기능이다.

향상된 어댑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은 프런트 섹션의 연속 가변 쿨링 에어 플랩을 포함한다. 지금까지 이 플랩은 세 단계로 설정할 수 있었다. 플랩은 온도, 부하, 속도 및 상황에 따라 개폐된다. 측면의 두 흡기구는 기존 모델과 비교하여 크기가 커졌다. 설정된 매개변수가 없는 한 플랩은 70 ~150 km/h의 속도 범위에서 완전히 닫힌다. 이를 통해 911에 가해지는 공기 흐름의 저항이 감소하고 연비가 개선된다. 150 km/h의 속도부터는 플랩이 열리고 170 km/h의 속도에서는 완전히 열린다. 이 모드는 빠른 속도에서 최고의 주행 다이내믹을 위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슬라이딩 루프가 열리면 이 플랩은 위치가 120 km/h의 속도에서 작동한다. 운전자가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를 켜면 플랩이 항상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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