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성과 럭셔리함 모두를 겸비한 스포츠카, 파나메라

개요: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포르쉐는 지속적으로 신형 파나메라의 모델 라인을 확장하고 있다. 포르쉐는 918 스파이더를 베이스로 제작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출시와 더불어 15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와 최고급 옵션사양을 갖춘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드 모델을 출시해 최상위 라인업을 완성시켰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330마력/243kW),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462마력/340kW),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440마력/324kW) 그리고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550마력/404kW)의 4가지로 출시된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성능 지향적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 다이내믹한 화려함과 럭셔리한 승차감을 갖춘 지속 가능한 e-모빌리티가 결합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포르쉐는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를 통해 엔진과 전기모터의 균형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정립했다. 신형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모터가 만들어내는 462마력(340 kW)의 시스템 파워는 911 터보 수준의 힘을 보여준다. 약 71.4kg.m의 토크는 출발하는 즉시 끌어올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4.6초만에 100 km/h에 이를 수 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순수 전기모드 상태로 50 km까지 주행 가능하며, NEDC 기준 2.5 l/100 km의 연비를 보여준다.

뒷좌석에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신형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더 길어진 휠베이스,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편안함이 결합된 파나메라의 럭셔리 버전이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를 통해 포르쉐는 더 넓은 뒷 공간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파나메라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150mm 확장된 차체 길이 덕분에 뒷좌석은 더욱 넓어졌다. 공간이 확장된 만큼 레그룸도 넉넉해져 더욱 여유로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이그제큐티브 모델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Adaptive Air Suspension),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Panoramic Roof System), 컴포트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전동 조절식 컴포트 시트, 앞좌석과 뒷좌석 열선 시트와 전동식 롤업 선블라인드(Roll-up Sunblinds)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파나메라 4S 이그제큐티브와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에는 더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럭셔리 세단계의 스포츠카

지난 2016년 여름,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2세대 파나메라가 세상에 공개되었다. 처음 공개된 4륜구동의 파나메라 모델은 파나메라 4S (440마력/324 kW), 파나메라 4S 디젤 (422마력/310 kW) 그리고 파나메라 터보 (550마력/404 kW)다. 그 후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모델, 그리고 6기통 터보 엔진(330마력/243kW)을 장착한 기본형 모델인 파나메라와 파나메라4가 이어 출시되었다. 포르쉐는 파나메라 모델과 이그제큐티브 모델 추가를 통해 330마력부터 550 마력까지, 총 10 가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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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