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 다능함을 극대화한 럭셔리 세그먼트 모델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요약

포르쉐는 완전히 새로운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를 공개했다. 아방가르드 디자인과 새로운 바디 콘셉트를 가진 5 도어 스포츠카는 럭셔리카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차원의 실용성을 선사한다. 스포츠 투리스모는 숏 앤 롱 휠 베이스를 장착한 파나메라 스포츠 세단의 2세대 출시에 이은 파나메라 모델 라인의 세 번째 바디 버전이다.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대형 테일게이트와 낮은 로딩 엣지, 적재 공간 증대, 4+1 시트 콘셉트 등 독특한 리어 섹션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이 새로운 포르쉐 올라운드 스포츠카는 2009년 처음 공개한 파나메라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것처럼, 파나메라 특유의 편안함과 스포티함의 완벽한 결합을 다시 한번 극대화시켰다. 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에서 높은 토크와 고효율의 V6, V8 터보엔진을 사용하며, 가솔린, 디젤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 330마력(243kW)부터 550마력(404kW) 범위의 5개 버전이 있다. 모든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은 최적의 동력을 전달하는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과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안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으로 극대화된 민첩성

스포츠 투리스모는 파나메라 모델 라인의 모든 기술적 혁신을 총동원했다. 디지털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Porsche Advanced Cockpit),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포함한 더욱 진보된 어시스턴스 시스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같은 섀시 시스템 및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Sport) 등이 탑재됐다.5개 중 4개의 모델은 최적화된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지원하며, 파나메라 4 스포츠 투리스모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새로운 올라운드 스포츠카

스포츠 투리스모는 쿠페 스타일의 파나메라 스포츠 세단으로서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한다. 5,049mm의 전장, 2,950mm의 더욱 넓어진 휠베이스와 그에 상응하는 짧은 오버행(Overhang)을 가졌다. 스포츠 투리스모의 전폭은 1,937mm, 전고는 1,428mm이다. (터보 모델: 1,432mm). 포르쉐의 대형 모델 스포츠 투리스모는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에서 다른 경쟁 차종보다 넓은 전폭과 낮은 전고를 보유하고 있어, 진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하는 외관을 자랑한다. 마이클 마우어 디자인 총괄 감독 아래 포르쉐 디자인 팀은 B-필러부터 이어지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의 우아한 외형을 완성했다. 포르쉐 디자인 DNA를 반영해 카리스마 있으면서도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의 스포츠 세단을 만들어 냈다. 디자인 개발이 동시에 진행된 까닭에 두 모델이 동일한 개성을 공유하고 있다. 대형 테일게이트가 장착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의 경우, 강력한 숄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곧게 뻗은 루프라인과 두드러진 윈도우라인을 갖고 있으며, 뒷부분 윈도우라인에 비해 길게 이어지다 가파르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독특한 D 필러 디자인이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형을 완성한다.

자동으로 경사 각도가 조절되는 루프 스포일러

루프는 테일게이트 부분에서 경사 각도가 조절되는 스포일러로 이어진다. 이 루프 스포일러는 PAA(Porsche Active Aerodynamics)의 핵심 요소이다. 루프 스포일러의 각도는 주행 상황과 차량 설정에 따라 3단계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된다. 루프 스포일러는 리어 액슬에서 최대 50 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시속 170 km 이하에서는 에어로다이내믹 가이드가 작동되어 스포일러 각도를 -7도로 유지함으로써 공기저항을 줄이고 연비를 최적화한다. 시속 170 km 이상에서는 루프 스포일러가 1도 각도의 “퍼포먼스(Performance)”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되어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을 향상시킨다.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panoramic roof system) 옵션에서 루프가 개방될 경우, 리어 액슬에 가해지는 다운포스로 인한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루프 스포일러 각도가 조절된다.

3개의 뒷좌석 시트

신형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파나메라 시리즈 중 최초로 뒷좌석 시트가 3개로 구성된다. 2+1 구성의 뒷좌석 중 양쪽 2개의 좌석은 독립적인 형태의 시트로 되어 있어 스포티한 성능에서 승차감을 극대화한다. 리어 부분의 전동식 독립 시트 2개를 포함한 4 시트 구성 옵션으로도 제공된다.     

50 리터 추가 적재 용량 – 최대 1,390 리터 스토리지 공간

스포츠 투리스모는 후방 루프가 더 길고 높아져서 승하차가 쉽고 머리와 루프 사이의 간격도 여유롭다. 루프라인이 길어지면서 화물 공간도 더욱 넓어졌다. 넓은 전동식 테일게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로딩 에지 또한 단 63센티미터에 불과하여 화물 적재에 유리하다. 뒷좌석 상단까지 적재 시 스포츠 투리스모의 스토리지 공간은 520리터로 기존 파나메라보다 20리터 더 넉넉하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Panamera 4 E-Hybrid Sport Turismo)의 경우는 총 425 리터이다. 40:20:40 분할 접이식 시트 구성으로 2열 시트를 한꺼번에 또는 개별적으로 폴딩할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에서 전동식 조절이 가능하다. 2열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고 루프까지 적재할 경우, 스토리지 용량이 기존 용량보다 50리터 늘어난 1,390 리터까지 확장된다(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1,295 리터).

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를 위한 트렁크 관리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 다목적 시스템에는 트렁크 바닥에 설치된 2개의 레일, 4개의 래싱 포인트, 파티션 네트 등 안전한 운반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무료 추가 옵션으로 뒷좌석 발 아래 수하물 네트, 2 개의 트렁크 공간 수하물 네트로 이루어진 스토리지 패키지가 제공된다. 안으로 접히는 트렁크 커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외부에서 트렁크 룸이 보이지 않도록 해준다. 또한 운행 중 전자제품 충전을 위한 230 볼트 전기 소켓 옵션도 제공된다. 뒷좌석 부분에 2개의 표준 USB 소켓이 있어서 스마트 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다.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5종 출시 및 가격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은 이미 일부 국가에서 주문 가능하다. 공식적인 유럽시장 출시 예정일 2017년 가을이며, 11월말까지 다른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포르쉐는 다섯 종류의 엔진과 함께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을 선보이며, 이는 다음과 같다:

파나메라 4 스포츠 투리스모: 330마력(243kW)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462마력(340kW)

파나메라 4S 스포츠 투리스모: 440마력(324kW)

파나메라 4S 디젤 스포츠 투리스모: 422마력(310kW)

파나메라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 550마력(404k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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