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클래스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외관

포르쉐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편안함, 실용성을 모두 갖춘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투어링카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를 선보이며, 전통 세단으로 대표되는 럭셔리 세그먼트에 특별한 대안을 제시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동일 라인업에서 최상위 모델이다.

실루엣: 긴 루프 라인과 매력적인 D-필러

스포츠 투리스모는 파나메라 스포츠 세단에 상응하는 강력하고 우아한 디자인 요소와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전장은 5,049mm, 전고는 1,432mm, 전폭은 1,937mm이며, 짧은 차체 오버행 사이의 롱 휠베이스는 2,950mm다. 또한, 파나메라 터보 S-E 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21인치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가늘고 길게 뻗은 윈도우 라인과 동일한 길이의 루프 윤곽은 강력한 휠 아치와 두드러진 숄더 위로 이어진다. 단열 유리로 틴팅 처리된 윈도우는 블랙 광택 컬러의 B-필러와 C-필러 트림과 함께 리어까지 역동적으로 날렵한 표면을 형성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의 프레임은 크롬으로 마감된 좁고 둥근 폭의 사이드 윈도우 트림으로 완성된다. 리어 부분에서는, 윈도우 라인보다 경사도가 낮은 루프 라인이 강렬하고 뚜렷한 그리고 완벽한 D-필러를 완성한다. 세단에서는 보기 힘든 이러한 경사각은 숄더 영역에서 스포츠카 스타일 외관을 형성한다. 프런트 윙의 공기 배출구는 모든 파나메라 모델이 특징 중 하나로,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경우엔 차체와 동일한 컬러가 적용된다.  

루프 기술력: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와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을 옵션 사양으로 제공한다.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은 역대 포르쉐 세단 모델 중 가장 큰 슬라이딩 루프 형태로, 두 섹션으로 나눠지는 글래스 루프의 전면을 들어올리거나 완전히 개방할 수 있고, 연속으로 조절 가능한 두 개의 롤 업(roll-up) 블라인드는 탑승자 공간을 강한 햇빛으로부터 보호한다. 루프 트랜스포트 시스템은 모든 모델에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며,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장착 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루프 하중은 75kg이다.

루프 라인은 테일게이트 부분에서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의 핵심 요소인 어댑티브 스포일러로 이어진다.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된 스포일러는 시속 170km/h 이하에서 공기 저항력을 줄여 연료 소비를 감소시킨다. 시속 170km/h 이상일 경우, 리어 액슬에 다운포스를 증가시켜 최적의 핸들링을 제공한다. 루프 스포일러는 주행 상황과 차량 설정에 따라 두 개의 포지션으로 자동 조정되며, 리어 액슬에 최대 50kg의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시속170 km 이하에서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 센트럴 시스템 구성 요소인 에어로다이내믹 가이드가 작동되고, 리어로 이어지는 루프 라인을 따라 스포일러를 -7도 각도로 유지시켜 연료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시속 170 km 이상에서는 루프 스포일러가 1도 각도의 퍼포먼스(Performance)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되어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을 향상시킨다.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주행 모드일 경우에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루프 스포일러가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된다.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역시 시속 90 km 이상에서 파노라믹 슬라이딩 루프가 열리는 경우 자동적으로 루프 스포일러의 각도 경사를 26도까지 맞춰 난기류를 완화시킨다. 또한, 루프 스포일러는 필요에 따라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통해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고, 공기 흡입구에 위치한 가변 제어 기능의 액티브 쿨링 에어 인테이크 등 차체에 적용된 액티브 요소들은 프런트 섹션에 최적의 에어로다이내믹을 구현한다.

리어 섹션: 3D 라이트 스트립과 로우 로딩 엣지

리어 디자인은 강력한 스포츠카의 숄더인 루프 스포일러, "포르쉐" 로고 및 LED 리어 라이트 그리고 4 포인트 브레이크 조명을 포함한 수평 스트립이 특징이다. 수평 스트립 요소 위에서 차량 전폭으로 이어지는 좁은 라이트 스트립은 야간 주행에도 파나메라 모델을 돋보이게 한다. 이어지는 수평 레이어 장식은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의 넓은 전폭을 강조한다. 수평 스트립 아래의 테일게이트는 범퍼 및 차체 사이드 요소와 디자인적으로 어우러지며, 특히 전동식으로 개폐되는 테일게이트는 63cm 떨어진 로우 로딩 엣지까지 뻗어 있다.

배기 시스템의 버전 별로 특화된 테일파이프는 모두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되고, 센트럴 디퓨저는 리어 범퍼와 조화를 이룬다. 신형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터보와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각 모델 전용으로 제작된 사각 형태의 트윈 테일파이프가 제공된다.

프런트 섹션: 차별화된 윙과 보닛

신형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프런트 섹션에서 포르쉐의 전형적인 스포티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1,937mm의 넓은 전폭(사이드 미러 제외)과 상대적으로 낮은 1,432mm의 전고의 비율, 그리고 A자 형태로 뻗어 있는 에어 인테이크는 프런트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또한, 정교하게 디자인된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로스바는 전폭을 강조하며, 화살 모양의 보닛과 윤곽선이 분명한 파워 돔(power dorm)은 차체를 넓고 낮아 보이게 해 스포츠카의 디자인적인 측면을 더욱 부각시킨다. 파워 돔의 좌우 방향에서 아치 형태로 정교하게 마감된 윙은 보닛과 연결되고, LED 메인 헤드라이트는 4 포인트 LED 주간 주행등과 함께 세 가지 다른 버전의 조명을 제공해 독보적인 스포츠카 감성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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