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수준 높은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사륜 구동

V6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에 이어, 포르쉐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를 통해 다시 한번 고성능 하이브리드 기술을 선보인다. 136마력(100kW) 전기 모터와 550 마력(404kW) V8 바이터보 엔진이 결합되어 최고 출력 680 마력(500kW), 최대 토크 86.6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918 스파이더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과 전기 주행(E-Drive)으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뿐 아니라 추가적인 추진력을 제공한다. 이 같은 추진력으로 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카를 세그먼트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대형 투어링 모델로 포지셔닝 시킨다.

전자 클러치 액츄에이터 (ECA)와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PDK

전기 모터와 V8 엔진은 포르쉐 하이브리드 모듈의 디커플러(Decoupler)를 통해 연결된다. 전기 기계식으로 작동하는 전자 클러치 액츄이에이터(ECA)는 빠른 반응 시간과 탁월한 편안함을 보장한다. 8단 PDK가 장착되어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에 파워를 전달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주행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4초가 소요되며, 가장 파워풀한 스포츠 투리스모의 최고 속도는 310km/h다.

수냉식 리튬 이온 배터리

전기 모터는 14.1 kWh 용량의 액체 냉각 리튬-이온 배터리(liquid-cooled lithium-ion battery)를 사용한다. 후방에 장착된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는 230 V, 10 A에서 완충까지 6시간이 소요된다. 표준형 3.6 kW 충전기 대신 옵션으로 제공되는 7.2 kW 온보드 충전기와 230 V, 32-A를 사용할 경우에는 2시간 24분만에 배터리 완충이 가능하다. PCM(Porsche Communication Management) 또는 Porsche Connect 앱(스마트폰 및 Apple® Watch 용)에서 타이머를 사용해 충전을 시작할 수도 있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보조 에어컨이 장착되어 있어 충전 중에도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E-파워(E-Power)” 시동과 독일 A+ 에너지 효율 등급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전기 모드인 “E-파워(E-Power)” 모드로 시동된다. 이 4도어 스포츠카는 최대 49km까지 연료 소비 없이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일정 수준 이상 가속 페달을 밟거나 배터리 잔량이 최소값 이하로 떨어지면 "하이브리드 오토(Hybrid Auto)" 모드로 전환되어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포르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유럽 NEDC기준 3.0l/100km이며, CO2 배출량은 고급 휘발유 사용 시 69g/km이다. 전기 모드 가동 시에는 17.6kW/h/100km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뛰어난 효율성으로 독일에서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가장 효율적인 작동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오토(Hybrid Auto)" 모드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에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Sport Chrono Package)와 스티어링 휠에 결합된 모드 스위치가 기본 장착된다. 모드 스위치와 PCM 을 사용해 다양한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장착된 다른 파나메라 모델에서도 제공되는 주행 모드에는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그리고 하이브리드 전용 모드는 "E-파워(E-Power)", "하이브리드 오토(Hybrid Auto)", "E-홀드(E-Hold)", "E-차지(E-Charge)"가 있다.

E-파워

"E-파워(E-Power)" 모드에서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최대 49킬로미터까지 배출가스 없이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오토

"하이브리드 오토(Hybrid Auto)" 모드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모드이다. 해당 모드를 선택하면 파나메라는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 간의 동력을 자동적을 바꾸고 결합해 최고의 효율성을 발휘한다.

E-홀드

"E-홀드(E-Hold)" 모드는 운전자가 현재의 충전 상태를 보존함으로써 목적지의 환경 지역(Environmental Zone) 내에서 배출가스를 전혀 방출하지 않는 모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E-차지

"E-차지(E-Charge)" 모드에서는 8 기통 엔진에 의해 배터리가 충전된다. 이를 위해, 가솔린 엔진은 주행에 필요한 수준 이상의 동력을 만들어낸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최고 수준의 주행 성능은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 (Sport Plus)" 모드에서 제공된다. 이 두 가지 모드에서는 V8 바이터보 엔진이 계속 사용된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필요 시 충분한 부스트 용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배터리 충전이 최소 수준으로 상시 유지된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최대치의 성능을 제공하는 모드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배터리가 가장 빨리 충전된다.

next item
인테리어 콘셉트와 연결성
previous item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