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로 가장 강력해진 ‘스포츠 투리스모’

요약

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에 더욱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결합해, 고유한 디자인에 뛰어난 실용적 가치, 그리고 놀라운 성능과 극대화된 효율성을 모두 갖춘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을 선보인다. 파나메라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550마력(404kW)의 강력한 4L V8엔진과 사실상 거의 소음이 없는 136마력(100kW)의 전기 모터를 결합시켜, 총 680마력(500kW)의 시스템 파워를 발휘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엔진 스피드 범위를 능가하는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1,400rpm에서 최대 토크 86.68kg.m를 발휘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3.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0km/h에 달한다. 평균 연료 소비량(NEDC 기준)은 3.0 l/100 km이며, 전기 소비량은 17.6 kWh/100km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전기 동력만으로 배출 가스를 발생하지 않고 49km까지 주행 가능하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를 세그먼트에서 가장 독보적인 모델로 만드는 것은 단순히 성능과 효율성의 조합만은 아니다. 넓은 테일 게이트, 낮은 로딩 엣지, 더 커진 트렁크 공간과 4+1 시트 구성 등 공간을 활용하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통해 일상의 실용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4초, 최고 속도는 310km/h

파나메라 터보 스포츠 투리스모는 가장 인지도 높은 유럽 자동차 어워드 중 하나인 "골든 스티어링 휠" 스포츠카 부문에서 수상을 거두며, 강력한 퍼포먼스와 수준 높은 일상 속 실용성이라는 독보적인 차별성을 이미 증명했다. 이제 포르쉐는 한번 더 그 기준을 높이게 되었다. 신형 파나메라와 같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제 하이브리드 기술의 엄청난 잠재 성능을 보여주며 스포츠 투리스모 최상위 모델로 자리잡았다: 전륜 구동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 생산에 적용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은 918 스파이더 슈퍼 스포츠카로부터 계승되었다. V8 바이 터보 및 전기 모터는 1,400rpm 에서도 86.68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하이브리드 모듈에 접목된 디커플러(Decoupler)는 전자 클러치 액츄이에이터(ECA) 의해 전자기계식으로 구동되어, 빠른 반응 속도와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는 전/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어댑티브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에 파워를 전달한다. E-퍼포먼스 드라이브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2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11.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10km/h에 달한다. 이 같은 성능은 지속성까지 모두 갖췄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140km/h의 속도까지는 배출 가스 발생 없이 전기 모터만으로 구동 가능하다. 배터리가 정상적인 충전 상태일 경우 스포츠 투리스모는 자동적으로 전기 모드에서 시동되고, 최고 전력 범위를 넘어설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모드를 가동한다. 14.1kWh의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충전기와 전력 연결 상황에 따라 2시간 24분에서 6시간 내 완충 가능하다.

화려한 디자인,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 4+1 시트 콘셉트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2세대 파나메라의 모든 혁신 요소들을 그대로 제공한다. 디지털화된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Porsche Advanced Cockpit)은 물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옵션 사양의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포함하는 포르쉐 이노드라이브(Porsche InnoDrive)와 같은 최첨단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제공한다. 루프 스포일러 역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세그먼트의 독특한 요소다. 루프 스포일러의 각도는 주행 상황과 차량 설정에 따라 3단계 포지션으로 자동 조정되고, 리어 액슬에서 최대 50 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시속 170 km 까지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 다이내믹(PAA)의 시스템 구성 요소인 에어로 다이내믹 가이드가 작동되어 후면 루프 라인을 따라 스포일러 각도를 -7도로 유지한다. 시속 170 km 이상에서는 루프 스포일러가 1도 각도의 "퍼포먼스(Performance)"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되어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을 더욱 향상시킨다.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에서는 루프 스포일러가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PAA는 옵션 사양의 파노라믹 슬라이딩 루프가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개방될 경우, 스포일러 각도를 26도로 유지시키는 액티브 어시스턴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난기류와 소음을 모두 줄일 수 있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는 아방가르드 디자인으로부터 기인하는 신형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 라인의 모든 장점을 그대로 제공한다. 다른 스포츠 세단과 비교해 스포츠 투리스모의 높아진 루프 라인으로 차량 뒷좌석의 탑승이 더욱 용이하며, 충분한 높이의 헤드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는 넓게 열리는 전자식 개폐의 테일 게이트와 단 632 mm의 낮은 로딩 엣지 덕분에 더욱 실용적이다. 모든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과 같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역시 3개의 리어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구성된다. 각각 개별 시트 형태로 구성된 2개의 바깥쪽 시트는 파나메라 라인이 추구하는 스포티한 퍼포먼스를 최대의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누릴 수 있으면서도 2+1 후열 시트 배열을 완성한다. 또한, 전자 조절이 가능한 2개의 개별 좌석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뒷 좌석 상단까지 적재 시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의 적재 용량은 425L까지 제공한다. 40:20:40 분할 접이식 시트 구성으로 2열 시트를 한꺼번에 또는 개별적으로 폴딩할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에서 전동식 조절이 가능하다. 2열 시트 등받이를 모두 접고 루프까지 적재할 경우, 스토리지 용량이 1,295리터까지 확장된다.

세라믹 브레이크 등 더욱 확장된 기본 사양 장비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스포츠 투리스모 기본 사양 장비들의 범위는 더욱 확장되었다. 예를 들어,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 리어 디퍼렌셜 록을 포함한 전자식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고성능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브레이킹 시스템, 911 터보 디자인의 21인치 알로이 휠,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및 보조 에어컨 등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모든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모델은 최고 출력 440 마력(324 kW)을 이상을 발휘하며, 최상위 모델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포함한 어댑티브 3챔버 에어 서스펜션으로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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