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모터 및 V8 바이터보 엔진 기술
주행 시스템
신형 포르쉐는 파나메라 터보의 V8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구동된다. 전기 모터는 2,800 rpm에서 136마력(100 kW)을 제공하며 최대 토크는 40.79kg.m (최대 2,300 rpm)이다.
4 리터 배기량, 최대 토크 78.52kg.m 의 V8 바이터보 엔진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지난 해 중반에 처음 공개되었다. 컴팩트한 경량 설계의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5,750 ~ 6,000 rpm 사이에서 550마력(404 kW)의 파워를 제공한다. 가솔린 엔진은 1,960 ~ 4,500 rpm 사이에서 78.52kg.m의 일정한 토크를 제공한다. 설계 측면에서 보면,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90도 뱅크 각의 세로 방향으로 장착된 V-엔진이다. 4밸브 유입/유출 캠축 컨트롤은 각각 50도 조절이 가능하며, 체인으로 구동된다. 4 밸브 엔진의 배기량은 3,996 cm3이며, 리터 당 출력은 137.5 hp/l이다.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의 가장 중요한 기술적 특징은 연소실 중앙에 위치한 2개의 인터널-V 터보차처와 인젝터로 이루어진 중앙 터보 레이아웃이다. 다른 특징으로는 레이스 트랙 호환 오일 회로(극단적인 수직/수평 가속을 보상하도록 설계된 레이아웃), 실린더 트랙의 무마모 코팅, 그리고 일부 모델에서 제공되는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 등이 있다.
최대 2.0바 부스트 압력의 2개의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V8 가솔린 엔진은 모든 속도 및 파워에서 탁월한 민첩성을 자랑한다. 8개의 실린더 머신은 저속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제공한다. 이러한 주행 특징은 중앙 터보 레이아웃의 트윈 터보차저를 기반으로 한다. 2개의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압축 공기를 V8의 연소실에 공급한다. 선회유동(Counter-rotating) 터빈은 저속에서도 높은 토크 값을 제공한다. 터보차저의 최대 부스트 압력은 2.0바 이다. 각 터보 차저에서 배기 가스 흐름에 의해 구동되는 컴프레서가 흡입 공기를 압축한다. 엔진 반응을 최적화하기 위해, 이 프로세스 에어는 2 트랙 시스템을 통해 전달된다. 인터쿨러를 통해 V8 전방 좌우로 흐른 후, 외부 공기는 스로틀 밸브를 통해 좌우 실린더 뱅크로 전달된다. 인터쿨러는 압축 과정에서 가열된 프로세스 에어의 온도를 낮춰준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공기 밀도가 증가해 실린더 내부의 산소량이 증가하며, 전반적인 엔진 효율성이 향상된다. 연료는 연소실 중앙에 위치한 고압 인젝션 밸브가 장착된 인젝터에 의해 주입된다. 포르쉐는 엔진 시동 시에 적용되어 촉매정화장치의 신속한 예열과 예열 소요 시간 단축을 지원하고, 운영 온도로 엔진 작동 시 인젝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인젝션 전략을 개발하였다. 각 실린더 뱅크에는 자체 고압 펌프가 장착된다. 최대 인젝션 압력은 250바 이다.
내부 V 레이아웃의 촉매정화장치를 사용한 배기 가스 처리
V8 엔진에는 2 트랙 배기 시스템과 프라이머리/메인 촉매정화장치 및 프론트/리어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다. 중앙 터보 레이아웃과 유사한 8기통 엔진은 내부 V 촉매정화장치 레이아웃과 결합되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구성은 배출 가스 제어 시스템이 신속하게 최적 작동 온도에 도달하도록 한다. 또한, 터보차저 웨이스트게이트(wastegate) 밸브를 개방함으로써 시동 단계에서 촉매정화장치의 워밍업 프로세스를 가속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