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포르쉐 파나메라의 맞춤형 디자인
특별 사항
동일한 2대의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보기 어려운 두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다. 먼저 포르쉐는 12종류의 기본 외관 색상, 10종류의 인테리어 색상, 가죽 컴비네이션 및 기타 특수 옵션 등 다양한 범주의 파나메라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파나메라는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를 통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르쉐 익스클루시브(Porsche Exclusive)를 이용해 운전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디자인 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 높은 맞춤형 서비스는 혁신적인 포르쉐 매뉴팩처 콘셉트 덕분에 가능하다. 포르쉐 매뉴팩처 콘셉트는 디지털화, 자동화된 초현대식 생산 공정과 맞춤 제조를 결합한다. 예를 들어, 포르쉐는 컨피규레이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이외에도 포르쉐 익스클루시브를 통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색상을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에 제공한다. 아래의 개요에서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파나메라에 적용할 수 있는 주요 옵션을 살펴볼 수 있다(보조시스템은 별도 챕터 참조:)
가죽 및 인테리어 마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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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인테리어 패키지 |
파나메라 내부에 적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옵션에는 제한이 거의 없다. 맞춤형은 “페인트 인테리어 패키지”, “가죽 인테리어 패키지”, “카본 인테리어 패키지”, “알루미늄 인테리어 패키지” 그리고 “목재 인테리어 패키지” 등 5개의 패키지 중 하나에서 시작한다. 선택한 옵션에 따라 스위치 패널 및 도어의 장식 패널과 센터 콘솔의 장식 요소는 가죽, 카본, 알루미늄 또는 목재로 칠하거나 마감처리 한다. 가능한 목재는 다크 월넛(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기본사양)과 그레이 버치(Grey Birch), 엠버(Amber) 혹은 팔다오(Paldao)다. |
카본 또는 목재로 제작된 스티어링 휠 |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가죽/카몬 혹은 가죽/목재로 주문 가능하다. 두 옵션 모두 가열장치가 제공된다. |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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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배기 시스템 |
브러쉬 스테인리스 스틸 혹은 하이 글로스(high-gloss) 블랙 스포츠 테일파이프가 장착된 변형된 오리지널 디자인 리어 머플러 |
외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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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광택 블랙 사이드 윈도우 트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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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
블랙컬러의 공기 흡입구, C-블레이드와 개별적으로 디자인된 스포츠디자인 프론트엔드는 차량 색상을, 블랙 리어 디퓨저와 함께 스포츠디자인 사이드스커트와 스포츠디자인 리어 에이프런은 차량의 외관 색상을 적용했다. 블랙 요소는 실크 또는 고광택으로 마감할 수 있고, 스포츠디자인 사이드스커트는 별도로 주문 가능하다. |
확장 토우바 시스템 |
볼조인트는 전자식으로 연장되거나 수축된다. 제동 트레일러의 최대 견인 중량은 2,200kg이다. |
조명 및 가시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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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트템(PDLS)이 적용된 LED 매트릭스 메인 헤드라이트 |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트템(PDLS)이 적용된 새로운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가 구현하는 최첨단 조명 기술이다. LED 메트릭스 메인 헤드라이트 한 개에는 모든 조명에 사용되고 있는 LED가 총 109개 장착되어 있다. LED 메트릭스 모듈 하나에만 개별 작동되는 84개의 LED(픽셀)가 들어있으며, 이는 렌즈, 리플렉터, 어댑티브 상향등으로 사용되는 하향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ED 조명들은 앞 유리에 설치된 카메라와 연결되어 있다. 이 카메라는 앞의 차량 및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상향등의 빛 산란을 매우 스마트하게 조절하여, 최대 라이트로 주행시에도 다른 운전자의 눈부심 현상을 막아준다. 복잡한 헤드라이트 모듈은 카메라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차량 정보를 활용하여 84개의 유연한 다이오드를 자율적으로 제어한다. 이렇게 빛의 산란을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시스템을 통해 안락함과 안전성과 관련된 다른 기능들도 차량에 통합되었다. 예를 들어, 운전자의 눈을 부시게 할 수 있는 교통 신호등의 반사되는 불빛을 앞 유리 카메라로 감지하고, 신호등으로 향하는 조명을 선별적으로 꺼지게 하여 운전자의 시야 손상을 방지한다.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또한 반대편 차량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헤드라이트는 반대편 교통에 대한 조도를 세그먼트에 따라 낮추고, 부스터 기능으로 운전하고 있는 차선에 대한 조명은 강화한다. 이는 운전자 차선에 대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어 편안함과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기능은 수동이 아닌 전자식으로 작동된다. |
글레이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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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노라믹 루프 시스템 |
2세대 파나메라가 출시되면서 파노라믹 루프 시스템이 최초로 장착되었다. 파노라믹 루프는 커다란 두 개의 유리로 구성된다. 전방 부분은 개폐가 가능하고 후방 부분은 고정된 판유리로 되어 있다. 파노라믹 루프를 통해 빛이 들어오면, 차량 내부는 훨씬 더 밝아지고 보다 안락해진다. 두 개의 전자식 롤업 블라인드(roll-up blind)로 밝은 햇빛 아래에서는 내부를 어둡게 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
글레이징 |
새로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리어 은 어둡게 코팅된 프라이버시 글레이징 뿐만 아니라 열과 소음을 차단하는 유리를 사용한다. 뒷유리창에는 전자식 롤업 선블라인드를 장착하여(사이드 윈도우와 리어 윈도우) 탑승자를 밝은 빛으로부터 보호하고 누군가 내부를 엿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이오나이저 |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내부의 공기 청정을 위해 이온화 기술이 사용되었다. 참고로, 이온화는 공기 중의 박테리아와 유해 물질을 줄여준다. |
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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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패키지가 포함된 앞 좌석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전자식 18단계) |
고도로 인체공학적인 스포츠 시트는 스포츠 시트만의 유니크한 이음새 구성과 한층 더 높아진 시트의 사이드 볼스터(side bolster)로 기존 시트와 차별화되었다. 뒷좌석에도 개별 디자인이 가미되었다. 앞좌석의 시트 사이드도 조정 가능하며, 시트는 총 18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
메모리 패키지가 포함된 뒷좌석 컴포트 시트/스포트 시트 (8단계, 전자식) |
옵션으로, 뒷좌석 시트를 각각 전자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등받이 각도, 시트 표면 길이, 4방향 조절 가능한 요추지지대). 뒷좌석 시트에도 메모리 기능이 들어있다. 뒷좌석 컴포트 시트에 열선과 통풍 기능을 장착할 경우, 뒷좌석 시트에 보다 넓고 안락한 헤드레스트를 주문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
열선/통풍/마사지 기능 시트 |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열선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시트는 옵션으로 열선과 마사지 기능을 주문할 수 있다. |
편의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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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 클로즈 도어 |
소프트 클로즈 도어 시스템은 문이 닫힐 때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그제큐티브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