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8 스파이더 주행 콘셉트의 신형 파나메라 최상위 모델
요약
전례 없는 퍼포먼스의 결합으로 편안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680마력(500kW)의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의 일렉트로모빌리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모델이다. 포르쉐는 처음으로 파나메라 라인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최상위 모델을 제작했다. 최고 속도가 310km/h 에 이르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136마력(100kW)의 전기 모터와 550마력(404kW)의 V8 터보 엔진이 결합해 더욱 강력한 파워를 전달한다. 특히, 더욱 강력한 성능을 위한 이 같은 엔진의 결합은 포르쉐 슈퍼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에서 처음 디자인되었다. 이 그란 투리스모 모델은 전기 모드만으로 배출가스 없이 5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맥시멈 퍼포먼스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위해 디자인된 부스트 전략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엔진 스피드 범위를 능가하는 강력한 파워다. 1,400 rpm에서 공회전 속도를 넘어설 때, 최대 토크 86.7kg.m을 발휘하며, 이는 5,500 rpm 까지 계속 유지된다. 8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는 주행상황에 따라 전·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에 파워를 전달한다. 전기 모터와 V8 엔진의 결합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3.4초만이, 휠 베이스가 확장된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3.5초가 걸린다. 918 스파이더 슈퍼 스포츠카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으로 파워풀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전기 주행 모드는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비롯해 전기 터보 엔진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추진력을 발휘한다. 이 같은 추진력으로 포르쉐는 파나메라 스포츠카를 동일 세그먼트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대형 투어링 모델로 포지셔닝시킨다.
전기 모드만으로 배출 가스 없이 50km까지 주행
이 특별한 성능은 뛰어난 효율성과 연결되어 더욱 배가된다. 평균 연료 소비량(NEDC 기준)은 2.9 l/100 km이며, 전기 소비량은 16.2 kW/h이다.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인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전기만으로 50km까지 주행 가능해, 많은 운전자들이 배출가스 전혀 없이도 출퇴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독일 교통-디지털 인프라 부서(the Federal Ministry of Transport and Digital Infrastructure)의 조사에 의하면, 독일에서는 모든 차량 운전자들의 80%가 매일 평균 50km보다 적게 운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2 kW 충전기와 고압 배터리 203 볼트에서 2시간 24분만에 완충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 모터는 에너지 전력 14.1 kWh의 액체냉각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파워를 공급받는다. 뒷 부분에 통합된 고압 배터리는 230 V, 10 A에서 6시간 안에 완충된다. 파나메라 모델 표준형 3.6 kW 충전기 대신 옵션형 7.2 kW 충전기와 230-V, 32-A 커넥션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완충 시간은 2시간 24분에 불과하다. 충전 프로세스는 PCM 또는 포르쉐 카 커넥트 앱(스마트폰과 애플워치 용)의 타이머를 통해서도 시작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에는 보조 에어컨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충전 중에도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스포츠카성능, 장거리주행의편안함, 효율성 3가지요소의조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진정한 스포츠카 성능을 가진 순수 전기 주행 옵션과 투어링카로서의 편안함을 결합한 해당 클래스의 유일한 차량이다. 462마력(340kW)의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 이어 파나메라 모델 라인의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에게 일렉트로모빌리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모델이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21인치 림 기본 탑재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확장된 일반 장비는 보조 에어컨,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911 터보 디자인의 21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또한,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 요소들과 포르쉐 액트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세 개의 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이 기본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가 기본으로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