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과 스포티함을 아우르는 신형 911

섀시와 브레이크

포르쉐는 신형 911의 섀시를 통해 드라이빙 다이내믹 잠재력을 더욱 끌어올리고, 개선된 타이어를 통해 한층 더 편안함을 제공한다. 포르쉐는 프런트 액슬에 20인치 휠, 리어 액슬에 21인치 휠을 장착하는 새로운 혼합 타이어 콘셉트를 적용했다. 리어 액슬 타이어의 폭은 프런트 액슬 타이어보다 훨씬 넓다. 이를 통해 두 모델 모두 전면의 트랙 너비는 46 mm, 911 카레라 S의 경우 후면의 트랙 너비는 39 mm 더 넓어졌다. 이를 통해 리어 액슬은 더욱 큰 횡항력을 제공하고, 후륜구동식 911의 트랙션을 향상시켰다. 또한 혼합 타이어는 중립적인 핸들링 및 제어를 용이하게 해 차량 밸런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강화된 섀시 설계는 민첩성과 편의성이 증대된 차세대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통해 완성된다. 911 카브리올레 모델 최초로 기본 사양으로 제어식 범퍼가 장착(PASM)된 섀시는 10 mm 더 낮게 설계된 옵션 사양인 PASM 스포츠 섀시로 교체할 수 있다.

광범위한 개선으로 스포티함과 편안함이 강화된 PASM

포르쉐는 신형 911을 통해 PASM을 광범위하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세대의 댐퍼에는 완전히 새롭게 개선된 엔지니어 기술을 담았다. 리바운드 및 압축 단계를 위한 메인 스테이지 밸브와 압력 챔버는 자력으로 지속 조정 가능한 고정밀 컨트롤 밸브를 통해 신속하게 제어되며, 이를 통해 언제든지 댐핑력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포르쉐 섀시 전문가들은 신형 911에 댐퍼 기능 최적화를 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제어 장치를 개발했다.

10 mm 더 낮게 설계된 PASM 스포츠 섀시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커브에서 더욱 민첩하고 고속 구간에서 더욱 안정된 주행을 제공한다.

웻 모드(Wet Mode): 세계 최초의 습도 감지 시스템  - 기본 사양

신형 911에는 세계 최초로 도로 습도를 감지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인 웻(Wet) 드라이빙 모드를 지원하며, 이는 언제든지 수동으로도 선택 가능하다. 젖은 노면을 주행하는 운전자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 개발된 이 시스템은 전방 휠 하우징에 장착된 음향 센서를 이용해 흩뿌려지는 물보라를 감지함으로써 젖은 도로를 감지할 수 있다. 도로 상태와 관계없이 윈드스크린 물방울에 시각적으로만 반응하는 와이퍼 레인 센서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젖은 도로 상태가 감지되면, PSM과 PTM 시스템의 응답은 사전 조정된다.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감지된 습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동으로 웻 모드로 전환하도록 권장한다.

해당 기능은 센터 콘솔의 새로운 버튼 패드 또는 선택 사양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 모드 스위치를 이용하여 작동할 수 있다. 운전자가 웻 모드를 활성화하면 특히,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공기역학, 옵션 사양인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 플러스 및 구동장치의 응답 특성이 조정되어 주행 안정성이 최대로 보장된다. 90 km/h부터 리어 스포일러에 최대 다운포스가 작용하고, 쿨링 에어 플랩이 열리며, 가속 페달은 평평해지고, PSM 오프(PSM Off) 또는 스포츠(Sport) 모드는 비활성화된다.

최적화된 응답성으로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시스템 셋업

새로운 휠 사이즈와 더욱 향상된 타이어 장착으로 신형 911은 완전히 새로운 섀시를 구성한다. 웻 그립과 드라이 핸들링은 물론, 롤링 레지스턴스도 향상되었다. 스프링 및 안티롤 바의 비율은 높아졌으며, 브레이크 시스템은 더욱 정밀해졌다. 더 큰 제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리어 휠 덕분에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330 mm에서 350 mm로 커졌다. 브레이크는 즉각적으로 작동하며, 매우 견고한 연결을 통해 운전자는 상당히 정밀한 압력점도 느낄 수 있다.

레이스 트랙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모든 911 모델에 옵션으로 제공된다. 세라믹 브레이크는 무게가 가벼우며, 사실 상 브레이크 페이딩 현상이 없다.

비율 조정으로 민첩성이 향상된 스티어링

신형 911은 민첩성과 다이내믹 스티어링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기본 사양에서 스티어링 비율을 약 11%, 리어 액슬 스티어링 장치가 장착된 옵션 사양에서 약 6% 더 직접적으로 반응한다. 이로써 주행이 더 민첩해지고, 커브가 많은 경로에서 더욱 커다란 주행 즐거움을 선사한다.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는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속도가 낮을 때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는 개선된 스티어링 비율로 작동하며, 이는 스티어링과 주차를 용이하게 한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장치 및 경량 배터리

리어 액슬 스티어링 역시 더욱 개선됐다. 주행 속도에 따라 리어 휠은 프런트 액슬의 스티어링각과 반대 또는 같은 방향으로 최대 2도만큼 조정된다. 이를 통해 신형 911은 코너링에서 더 민첩해지고 적은 회전으로 시내 주행을 용이하게 한다. 예를 들어, 차선을 변경할 때 빠른 스피드는 운전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장치는 새로운 리튬철인산염 배터리와 함께 사용된다.

리튬철인산염 배터리는 기존 납 배터리보다 수명이 2.5배 더 길며, 무게가 12.7 kg으로 기존 배터리 무게의 절반이 채 되지 않는다. 옵션 사양인 리어 액슬 스티어링 장치와 함께 마찬가지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도 사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를 통해 코너링 시 차체 흔들림이 없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프런트 액슬용 리프팅 시스템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전자유압식 리프팅 시스템은 프런트 액슬을 약 40 mm 들어 올릴 수 있도록 해준다. 프런트 액슬의 경사각 및 최저 지상고를 높임으로써 차고 및 주차장 진입을 용이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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