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요소가 포함된 혁신적인 경량 루프

컨버터블 탑과 에어로 다이내믹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특징은 독특한 패널 보우 컨버터블 탑이다.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이전에는 어려웠던 쿠페 같이 밀폐된 패브릭 루프의 곡률에 도달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공기 역학이 더욱 향상되었다. 새롭고 가벼운 유압 루프 드라이브로 단 12초 만에 지붕을 개폐할 수 있고,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최대 50km/h의 속도까지 컨버터블 탑 작동이 가능하다. 루프는 센터 콘솔 버튼이나, 밖에서는 리모트 컨트롤을 사용해 작동시킬 수 있다. (미국에서는 불가). 911 컨버터블 탑 버전은 전통적으로 포르쉐에서 수요가 높은 모델이다. 이전의 다른 모든 911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접이식 루프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다. 사실 상 쿠페와 동일한 윤곽의 패브릭 루프는 윈드 스크린 프레임부터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까지 우아하게 이어진다. 패브릭 밑에는 눈에 띄는 보우도 없고, 디자인의 흐름을 방해하는 어떤 부분도 없다. 심지어 거의 수평을 이루고 있는 열선 리어 글래스 윈도우도 최소한의 조인트로 구조물에 통합된다.

포르쉐 개발: 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패널 보우 컨버터블 탑

혁신적인 패널 보우 컨버터블 탑 디자인으로 이전에는 어려웠던 패브릭 루프 형태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측면 부분을 제외한 소프트 탑 전체는 서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4개의 개별 세그먼트로 구성된 견고한 루프 표면으로 이어진다. 네 개 세그먼트는 프런트 루프 프레임, 두 개의 패널 보우와 리어 윈도우다. 다른 세그먼트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프레임은 마그네슘으로 제작된다. 또한, 대부분의 프레임 가이드 대는 매우 가벼운 재료로 제작된다. 오직 사이드 가이드, 액츄에어터와 리어 보우만 알루미늄으로 제작된다. 모든 프레임 부품은 운동학적으로 긴밀히 연결되며, 컨버터블 탑을 이동하기 위해 각 양측면에 유압 실린더가 필요하다. 잠금 매커니즘의 경우, 측면 중앙 핀이 지지하는 검증된 전자 중앙 폐쇄 메커니즘을 채택했다.

패널 보우와 패브릭 루프 사이에는 고정된 연결이 없어, 루프가 개방될 때에는 Z-폴딩 메커니즘으로 네 개의 마그네슘 세그먼트가 플러쉬를 서로 접는 방식이다. 이 독특한 디자인은 패브릭 루프, 프레임, 패널 보우 및 리어 윈도우로 구성된 개방형 루프 패키지의 높이가 단 23 센티미터, 길이가 약 55 센티미터로, 최소한의 공간만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루프의 프런트 섹션이 개방된 상태에서, 낫 모양의 컨버터블 탑 컴파트먼트 리드는 이전처럼 동일하게 리어 포션을 덮는다. 이 큰 덮개는 이제 더 커진 스포일러까지 뻗어 있다. 탑이 닫히면 차량 탑승자는 흡사 쿠페를 탄 것처럼 날씨와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더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외부 패브릭의 전체 표면은 단열 매트가 사용되며, 인테리어의 루프 세그먼트는 견고한 루프 패널로 덮여 있어 콕핏에 감싸인 듯한 느낌을 준다. 측면 부분도 패브릭으로 덮여 있어, 루프가 닫혔을 때 어떤 기술 요소도 드러나 보이지 않는다. 또한, 헤드룸도 거의 쿠페와 비슷하다.

전기 작동 방식의 완전 통합된 윈드 디플렉터

전기로 작동하는 통합형 윈드 디플렉터는 고속에서도 편안함을 보장한다. 차량 리어 파트에 완전 통합되어 있는 U자형 서포트 후프를 통해 루프를 접었을 때도 리어 시트 공간을 제한하지 않는다. 버튼을 누르면 2초 이내에 후프를 올릴 수 있으며, 두 번째 이동식 프레임 요소에 의해 앞 좌석 등받이 사이에 직각으로 팽팽한 매쉬를 풀 수 있다. 윈드 디플렉터는 120km/h의 속도까지 개폐 가능하며, 탑이 열리면, 윈드 디플렉터가 바람과 소음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해준다. 앞 좌석에서 모든 동작을 전자식으로 조절 가능한 맵 컨트롤 덕분에 윈드 디플렉터 역시 앞에 위치한다. 예를 들면, 등받이 중 하나가 윈드 디플렉터의 이동 범위에 있는 경우 자동으로 기능이 방지된다. 상승된 윈드 디플렉터는 컨버터블 탑이 닫히면 자동으로 들어간다.

유효 범위가 45% 더 넓어진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에는 파라미터와 함께 쿠페의 다양한 에어로 다이내믹 콘셉트가 적용되었다. 스포일러 블레이드의 형태는 카브리올레의 독특한 리어 엔드 윤곽에 맞췄다. 컨버터블 탑이 닫히면, 카브리올레 루프는 사실 상 쿠페 모델과 거의 동일한 에어 플로우 패턴을 생성하므로 스포일러의 위치 역시 같아진다. 루프가 열린 경우에는 스포일러가 가파른 위치로 이동한다. 차량의 구성에 따라 스포일러는 다양한 높이와 각도로 확장된다. 또한, 스포일러 블레이드에 최적의 공기 흐름을 보장하는 특별한 연결 메커니즘을 통해 프런트 스포일러의 가장 자리에서 폐쇄 요소가 활성화된다. 스포일러는 시속 90km/h에서 자동 확장되고, 60km/h에서 비활성화된다. 하지만 버튼을 누르면 더 낮은 속도에서도 활성화 가능하다. 프런트 쿨링 에어 플랩은 에어로 다이내믹 콘셉트를 완성한다. 루프가 열려 있을 때, 차량이 120km/h 이상의 속도로 달리면 프런트 쿨링 에어 플랩 역시 자동으로 완전 개방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를 통해 리어 스포일러를 직접 활성화시킬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로 주행 모드를 선택하면, 시속 90km/h부터 리어 스포일러가 퍼포먼스 포지션으로 이동한다. 이는 웻 모드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최고 속도는 퍼포먼스 포지션에서 도달할 수 있다.

공기저항계수(Cd) = 0.30: 에어로 다이내믹의 표본 카브리올레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의 에어로 다이내믹은 유선형의 차체 윤곽, 컨버터블 탑, 더욱 커진 가변 리어 스포일러, 그리고 어댑티브 에어 플랩이 장착된 쿨링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면부의 어댑티브 에어 플랩이 공기 흡입구를 대신해 매끄러운 차체 하부가 가능해졌다. 최적화된 공기 흡입구 및 배출구의 교차 지점이 냉각된 공기의 이동 경로를 개선시켜, 지붕이 닫혀 있을 때 엔진과 제동력이 증가하더라도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의 Cd 밸류 0.3이 그대로 유지된다.

견고함을 강화시키는 롤 오버 보호 시스템

오픈 탑 911 카레라 S는 자동식 롤 오버 보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필수적으로 고강도 압출 알루미늄 섹션, 용접으로 만든 자체 지지형 포털 프레임로 콤팩트하게 구성된다. 높은 강도의 이 프레임은 차체 보강에도 사용된다. B필러와 컨버터블 탑 사이의 대각선 스트럿은 카브리올레의 비틀림 강성을 강화한다.

긴박한 전복 상황 발생 시에는, 리어 시트 뒤쪽의 새롭게 개발된 두 개의 카세트 모듈이 스프링 압력에 의해 즉시 확장된다. 트리거링은 마이크로 가스 발전기에 의해 점화되며, 컨버터블 탑이 닫히면 두 카세트 위의 카바이드 메탈 핀이 리어 윈도우의 안전창을 통해 뚫고 나간다. 고정밀 에어백 제어장치와 통합 롤 오버 센서가 감지 및 작동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므로 우발적인 트리거링이 발생할 가능성은 사실 상 희박하다. 차체의 기울기와 종횡가속도 그리고 도로에서의 모든 변화를 모니터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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