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된 시야를 제공하는 지능형 LED 헤드라이트

전기 및 전자장치

포르쉐는 신형 911을 위해 다양한 새로운 안전 및 보조 시스템을 개발했다. 특히, PDLS 플러스가 탑재된 옵션 사양의 새로운 LED-매트릭스-메인 헤드라이트가 눈에 띈다. 포르쉐 라이트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의 에너지 센터는 전면 렌즈에 고출력 하이빔 LED로 구성된 84개의 개별 LED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생성되는 광선은 도달 범위와 강도 면에서 레이저 광선과 비슷하다.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을 부시게 하거나 시야를 가리지 않고 운전자가 최대로 도로를 밝힐 수 있도록 빛을 분산한다. 복잡한 헤드라이트 모듈은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와 차량 상태를 바탕으로 서로 독립적이면서 유연하게 제어 가능한 여러 구성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트 지능형 제어를 통해 운전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추가 기능 통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카메라를 이용하여 심하게 반사되는 교통 표지판을 감지하고 선택적으로 빛을 감소시킨다. 부스트(Boost) 기능은 맞은편에서 오는 차량을 세그먼트별로 인식하는 동시에 주행 차선을 비추는 조명을 더욱 밝게 한다. 이로써 운전자의 시야가 확보되고,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된다. 코너링 라이트는 부드럽게 켜져 커브길에서 운전자의 눈을 보호한다.

911에는 생산 단계부터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여기에 보조 하이빔과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이 포함된다. PDLS 플러스가 탑재된 헤드라이트는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트와 고속도로 및 안개등을 제공한다. LED-매트릭스-메인 헤드라이트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됐다.

확장 가능한 보조 시스템

기본 사양의 신형 911에는 특히, 일상적인 주행을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해주는 보조 시스템이 포함된다. 카메라 기반 경고 및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은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와의 충돌 위험을 상당히 줄여준다. 첫 번째 단계에서 시각 및 청각적으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위험한 상황일 경우 급제동을 실시한다. 운전자가 제동하는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최대 완전 제동까지 제동력을 증대한다.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 비상 제동으로 충돌사고를 막을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탑재하면 사용 가능한 기능의 범위는 더욱 확장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 차간 거리 제어 기능인 스탑 앤 고(Stop-and-Go)와 리버시블 탑승자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중앙 흡기구의 가운데에 자리한 레이더 센서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 시스템은 앞차와의 거리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이는 또한 인접 차선에서 끼어 들어오는 차량도 감지한다. 필요한 경우 이 시스템은 앞차를 따라 정지할 때까지 차량을 제동한다. 또한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 코스팅(coasting)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교통 체증이 있는 경우 이 기능을 이용하여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탑 앤 고(Stop-and-Go) 기능으로 911은 차량을 정지할 때까지 제동한 후에 다시 자동으로 출발할 수 있다. 차량이 15초 이상 정지해 있는 경우 가속 페달을 가볍게 밟거나 스티어링 컬럼을 이용하여 다시 출발할 수 있다. 비상 제동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측면 윈도우와 슬라이딩/리프팅 루프가 자동으로 닫힌다. 추가로 운전자와 동승자를 위한 리버시블 안전벨트 텐셔너가 활성화된다.

교통 표시 감지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시스템

다차선 도로에서 차선을 변경하는 경우는 가장 자주 일어나는 위험 상황 중 하나다. 옵션 사양의 차선 유지 장치는 카메라 기반으로 작동하며,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주행 차선을 벗어나는 경우 스티어링 지원 기능을 통해 작동된다. 이 시스템은 특히 장거리 주행 시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안전성을 현저히 높인다. 스티어링 지원 기능 외에도 PCM에서 추가로 청각적 경고가 활성화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65~250 km/h의 속도 범위에서 활성화된다.

차선 유지 시스템은 교통 표시 감지 기능과 결합된다. 교통 표시 감지 기능은 동일한 카메라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또는 일시적으로 디스플레이에 속도를 보여주고, 추월 금지 및 지역명 표지판과 같은 간접적 지시 사항도 감지한다. 교통 표시 감지 기능은 상황에 따라 작동하며, 이때 다른 차량 시스템을 이용한다. 예를 들어 레인 센서를 통해 젖은 노면을 고려하고 기상에 따른 속도 정보를 표시한다. 처음 가보는 코너가 많은 지방도로에서 주행할 때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이 시스템은 좁은 커브길 앞에서 계기판의 디스플레이에 방향 정보를 표시한다.

시각적 경고 기능이 포함된 차선 변경 보조장치

더욱 발전된 차선 변경 보조장치도 제공된다. 이 장치는 레이더 센서를 통해 인접 차선에서 뒤따르는 차량과의 거리와 속도를 감지한다. 시스템에서 속도 및 운전자의 차량과의 거리가 차선을 변경하기에 너무 위험한 것으로 판단하면 좌측 또는 우측 사이드 미러에 시각적 경고가 표시된다. 이 시스템은 최대 70m 떨어진 차량을 감지하고 약 15~250 km/h의 속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새로운 옵션: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하는 나이트비전 어시스트

나이트비전 어시스트는 지능형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람과 동물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표시한다. 이 시스템의 감지 범위는 최대 300m다. 이 전자장치는 동물과 엔진이 가열된 상태인 주차된 오토바이와 같은 여러 열원을 구분하여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이트비전 어시스트는 보도에 줄이 묶인 개를 잘못 식별하여 경고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건물이 있는 지역에서는 비활성화된다. 옵션 사양인 LED-매트릭스-헤드라이트와 함께 작동하여 감지된 사람 또는 동물이 추가로 밝게 표시되며 점멸된다.

파크 어시스트부터 서라운드 뷰까지

신형 911의 어시스트 시스템은 이동과 주차를 더욱 용이하게 한다. 현재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전방 및 후방 파크 어시스트는 시각 및 청각적 경고를 통해 운전자를 지원한다. 이 기능은 차량의 전방 및 후방에서 초음파 센서 기술을 이용한다. 옵션 사양으로 파크 어시스트에 후방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후방 카메라는 PCM에 다이내믹 기준선 및 잠재적 장애물과의 간격과 컬러 카메라 영상을 표시하여 운전자를 지원한다. 그 밖에도 선택 사양인 서라운드 뷰가 탑재된 주차 보조 시스템은 네 개의 카메라를 통해 360° 조감도 화면을 산출하여 표시한다. 이제 PCM의 표시가 기존에 비해 거의 두 배 수준의 해상도로 더욱 뚜렷해졌다.

조작이 간편한 새로운 PCM

온라인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고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매우 간편하게 조작하도록 해준다. 이전에는 계기판 또는 센터 콘솔을 통해 조작할 수 있었던 수많은 차량 기능을 신형 911에서는 PCM의 10.9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에 매력적인 그래픽으로 표시되도록 구성할 수 있다. 대부분 유럽 국가의 맵 데이터가 사전 설치된다. 원근법적으로 표시되는 맵과 3D 내비게이션 맵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시스템은 직관적으로 조작되고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정 가능하다. 사전 지정된 타일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기능으로 이루어진 이른바 홈스크린을 간편하고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선호하는 라디오 스테이션 또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화번호 즐겨찾기 혹은 스포츠 배기 시스템 활성화로 구성된 홈스크린을 지정할 수 있고 스크린의 우측 면에서는 PCM의 다른 기능 영역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화면의 중앙에 내비게이션을 표시할 수 있고, 동시에 화면 우측에서 전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몇 번의 손가락 동작 또는 제스처 동작을 통해 메뉴를 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와같이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하면 간편하게 탐색할 수도 있다. 새로운 PCM에서는 간편하게 두 손가락으로 표시 사항을 확대 및 축소하거나 회전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핸드라이팅을 인식하는 화면 위에 직접 목적지를 기입할 수도 있다. 기본 사양의 온라인 지원 음성 조작을 통해서는 PCM의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 가지 사운드 시스템

기본 사양의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 외에도 신형 911은 BOSE® 및 부메스터®(Burmester®)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옵션 사양인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12개의 스피커와 570와트의 전체 출력으로 밸런싱이 뛰어나고 원음에 가까운 음향을 들려준다. 12개의 스피커와 전체 출력이 855와트인 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는 최고의 음향 시스템이다.

커넥트 플러스 앱 및 서비스

신형 911은 완전한 연결성을 자랑한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통해 이제 아마존 뮤직, 네스트의 스마트 홈 기능 및 기존 라디오 수신 방식과 온라인 라디오를 결합한 라디오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통합형 LTE 호환 SIM 카드 덕분에 신형 911은 차량을 온라인 상태로 계속 유지시킬 수도 있다. 이 기능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간편한 조작으로 주요 커넥트 기능을 지원하는 포르쉐 커넥트 앱은 기본 사양으로 지원된다.

라디오 플러스는 새로운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통합된 인터넷 라디오 기능을 통해 좋아하는 방송국의 수신 범위를 사실상 제한할 필요가 없게 만든다. 단 선택한 방송국에서 온라인 라디오 채널을 제공해야 한다. 911이 FM 또는 디지털 라디오의 수신 범위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전환한다. 이와 함께 911 최초로 채널 변경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향상된 "심리스(Seamless)" 전환 기능을 도입했다.

스웜 데이터를 이용하는 온라인 내비게이션

더욱 향상된 온라인 내비게이션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포함해 이전보다 쉽고 빠르며,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PCM 헤더 부분에 위치한 돋보기 아이콘의 "파인더(finder)"는 목적지 검색 기능을 단순화시켜 간단한 용어로도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주유비, 주차장 정보 및 호텔과 레스토랑 리뷰 등 다양한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새로운 보이스 파일럿(Voice Pilot) 기능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음성 입력도 간단해졌다. 한층 더 강화된 포르쉐의 음성 제어 기술로 이전보다 훨씬 더 직관적인 방식의 음성 명령 수행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구체적인 주소지 정보가 없어도 목적지 입력이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경로 계산도 차 안에서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방식으로 최적화되었다. 즉, 온라인과 PCM에서 모두 내비게이션 경로가 산정되며, PCM은 독립적으로 최적의 경로를 계산하지만 항상 더 빠른 결과를 선택해 운행을 시작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새로운 리스크 레이더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웜 데이터를 처리한다. 교통 및 도로 상황에 맞춰 장착된 차량에서 익명으로 기록 및 전송된 데이터이다. 차량 센서를 통해 감지된 데이터는 안개, 미끄럼 위험 및 사고 장소 등에 대해 경고한다. 이를 통해 신형 911은 위험을 완화하고 사고를 방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포르쉐 커넥트 앱이나 "마이 포르쉐(My Porsche)" 플랫폼을 이용해 주행 전 손쉽게 목적지 설정도 가능하다.

애플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포르쉐 커넥트 앱

포르쉐 커넥트 앱은 운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차량 및 커넥트 기능을 더욱 간편하고 폭넓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공한다. 앱은 차량 관련 기능인 내비게이션(Navigation) 및 "마이 비히클(My Vehicle)"과 사용자 서비스 및 설정에 대한 "마이 어카운트(My Account)"의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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