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E 크로스투리스모, 911 GT3 RS 아시아프리미어공개
포르쉐, 2018 오토차이나참가
포르쉐는 자사의 첫 번째 CUV 모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Mission E Cross Turismo)'를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하며, "새로운 시대를 향해(Steering To A New Era)"라는 주제 아래 펼쳐지는 2018 오토차이나 무대의 중심에 설 예정이다. 포르쉐의 오랜 연구 결과물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E-모빌리티의 가까운 미래를 단적으로 제시하는 모델이다. 가장 대담한 고성능 스포츠카 중 하나인 '신형 911 GT3 RS' 역시 중국 수도에서 열리는 가장 선도적인 박람회 2018 오토차이나를 통해 아시아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2018 오토차이나는 4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된다.
미션 E 크로스투리스모: CUV(Cross-Utility Vehicle) 전기차콘셉트모델
포르쉐의 첫 번째 CUV 모델인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전기 스포츠카 ‘미션 E’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포르쉐의 전형적인 스포츠카 디자인과 오프로드 특징을 결합하고, 전기 구동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콘셉트를 종합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일상을 위한 운전자는 물론, 산악 바이킹, 서핑 또는 겨울 스포츠 등 모험을 추구하는 운전자들을 위해서도 적합하다. 차량에는 수준 높은 품질의 다재 다능한 장비들이 적용되었다. 포르쉐는 최고 출력 600마력(440kW), 주행 거리 500km, 15분 이내 8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를 통해 다시 한번 고성능 E-모빌리티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미션 E 크로스 투리스모’는 포르쉐의 모든 콘셉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미션 E’ 세단 개발에 잠재적 가능성을 전달한다.
모터스포츠기반모델: 520마력을발휘하는가장강력한자연흡기엔진
현재 중국 시장에서는 포르쉐 2도어 스포츠카 모델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신형 '911 GT3 RS' 모델의 아시아 데뷔는 이 같은 흐름을 더욱 가속화시킬 전망이다. 포르쉐는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공도 주행이 가능한 가장 강력한 트랙 스포츠카 신형 ‘911 GT3 RS’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4리터 6기통의 수평대향 엔진을 장착한 신형 ‘911 GT3 RS’는 9.000rpm에서 최고 출력 520마력(383kW)을 발휘한다 신형 GT 모델의 심장인 엔진은 물론, 고도로 정밀화된 섀시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 역시 모터스포츠 기술의 산물이다. 신형 ‘911 GT3 RS’은 극한의 엔진 속도 범위를 넘어서는 강력한 파워,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내믹 다운포스 및 측면 지지력을 위해 디자인된 경량화된 차체가 적용되어,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아시아최초 '포르쉐익스피리언스센터' 신규개관
2018 오토차이나에서는 포르쉐의 매력을 더욱 강렬하게 체험할 수 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Detlev von Platen)은 2018년 4월 26일 아시아 최초의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2004년부터 포뮬러 1 차이나 그랑프리(Formula 1 Chinese Grand Prix)를 개최하고 있는 상하이 국제 서킷(SIC) 모토스포츠 레이스 트랙 옆에 위치해 있다. 테스트 트랙, 회전, 오프로드 코스 및 훈련 장소를 포함하는 100,000m² 규모의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포르쉐 고객과 팬들만이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상하이 포르쉐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은 라이프치히, 르망, 실버스톤, 애틀랜타, 로스엔젤레스에 이어 6번째다.
2017년중국시장: 포르쉐기록경신의해
2017년, 포르쉐는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10% 상승한 71,508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개별 시장 중 가장 강력한 시장 지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모델 별 성장세를 보면, 미드엔진 스포츠카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이 5,998대 판매를 기록해 전년 대비148% 상승했고, 파나메라는 22% 상승한 6,258대 판매로 그 뒤를 이었다. 프리미엄 SUV 카이엔은 고객에게 총 26,398대 인도되어 전년 대비19% 증가했으며, 포르쉐의 아이콘 911 스포츠카(918 스파이더 포함)는 1,647대 판매로, 전년 대비 12% 상승했다. 마칸은 31,180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중국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포르쉐는 2017년 말 광저우에 중국 100번째 전시장인 '포르쉐 스튜디오(Porsche Studio)'를 개관했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포르쉐 온 질트(Porsche on Sylt)"의 혁신적인 세일즈 포맷과 유사한 콘셉트의 새로운 쇼룸으로, 이를 통해 포르쉐는 새로운 고객들과 더욱 밀접하게 상호 작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