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마칸 S - 완전한 연결성과 새로운 디자인 및 첨단 장비

새로운 섀시로 더욱 개선된 밸런스를 가진 ‘신형 마칸’은 기존의 차량 다이내믹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편안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더욱 향상되었다. SUV 세그먼트에서는 이례적으로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서로 다른 혼합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포르쉐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운전자가 지능형 사륜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새롭게 개발된 타이어는 개선된 성능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포르쉐만의 차별적 브랜드 스타일 반영한 LED 테일 라이트 패널

신형 마칸의 리어 엔드는 기존 모델의 매끈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포르쉐 디자인 특유의 3차원 LED 라이트 패널이 반영되었으며, 새로운 LED 라이트 패널은 두 개의 테일 라이트 클러스트를 서로 연결하고 있다. 라이트 패널 표면에는 "PORSCHE" 레터링이 3차원으로 각인되어 있다. 테일 라이트의 윤곽은 차량을 시각적으로 길어 보이게 하며, 전고보다는 차량의 전폭을 더욱 강조한다. 시각적으로 무게 중심이 낮아진 디자인으로 신형 마칸의 향상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 밖에도 4 포인트 브레이크등은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하고 있다. 배기 시스템의 테일 파이프는 차량 후면 아래 위치하며, 동그란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면서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새로운 PCM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폭넓은 첨단 옵션

신형 마칸은 새로운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포르쉐 월드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기존 7.2인치였던 풀HD 터치 스크린은 10.9인치로 확대되었다. 파나메라 및 카이엔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개별 맞춤화가 가능하며,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는 이 새로운 시스템은 온라인 내비게이션과 포르쉐 커넥트 플러스가 포함된다. 특히,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교통 데이터를 제공하는 최첨단 “히어 클라우드(Here Cloud)” 커넥션으로, 상시 최신 온라인 데이터를 제공하며 주행 경로를 신속하게 계산해준다. 또한, FM/DAB/온라인 소스를 자동으로 전화해주는 웹 라디오, 지능형 보이스 파일럿, 안전 및 응급 서비스 같은 원격 조정 기능도 추가되었다. 포르쉐 커넥트 앱과 포르쉐 카 커넥트 앱을 사용하면 운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신형 마칸과 연결할 수 있다. 새로운 오프로드 프리시전 앱을 사용해 오프로드 주행 분석 및 기록도 가능하다.

신형 마칸에서는 더욱 확장된 첨단 옵션 사항들을 이용할 수 있다. 신형 마칸에는 새로운 옵션으로 911 모델을 연상시키는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장착할 수 있으며,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선택 시 스티어링 휠에 모드 스위치와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이 적용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는 새로운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최대 65km/h의 속도로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마칸은 차선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다.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의 신형 V6 엔진

신형 마칸의 구동장치는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이제 포르쉐는 신형 마칸 S에 새롭게 개발된 6기통 V 엔진을 도입한다. 신형 마칸 S의 3.0리터 터보차저 엔진은 최고 출력354마력(PS), 최대 토크 49kg.m를 발휘한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14마력(PS) 이상 향상된 것이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탑재 시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이전 보다 0.1초 단축된 5.1초이며, 최고 속도는 254 km/h에 이른다.

신형 마칸 S의 6기통 엔진은 하이-테크 구동장치다. 파나메라에 처음으로 장착되었던 이 엔진은 카이엔에 이어 이제 마칸에도 적용된다. 모노 배기 터보차저로 실린더 V 내부, 이른바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에 배치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짧아진 배기 가스 경로 덕분에, 즉각적인 응답 성능을 발휘, 역동적인 주행 방식에 적합하다.

트윈 스크롤 기술로 배기 가스는 계속해서 터빈 휠 쪽으로 흐르고, 이로 인해 가스 교환 방식을 사용하는 것보다 연료 손실이 상당히 줄어든다. 센트럴 인젝터가 장착된 새로운 연소실 구조 덕분에 혼합 과정이 더 효율적으로 개선되었다. 리터당 출력이 기존 113마력에서 118마력으로 5마력 향상되었지만, 배기 가스 배출량이 오히려 줄었다. 사이클 당 최대 3회 분사로 연소는 최적화되고, 배기 가스 내의 유해 물질 성분도 감소된다.

포르쉐 마칸 S의 부가세 및 국가별 특별 사양을 포함한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58,763유로부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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