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718 T – 경량화 통해 극대화된 드라이빙의 즐거움

신형 718 T는 1968년 포르쉐 911 T의 순수 디자인을 계승한 모델이다. 300마력(PS)의 4기통 수평대향 터보엔진을 장착한 신형 박스터와 카이맨은 포르쉐만의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20인치 알로이 휠과 20mm까지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패키지로 고성능 스포츠카의 면모를 드러낸다. T 모델 최초로 2.0리터 터보 차저 엔진이 장착되며, 선명한 레드 컬러의 기어 넘버와 짧아진 기어 스틱 그리고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6단 변속기와 함께 기계식 리어 액슬 디퍼렌셜 록이 포함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며,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포르쉐 모델에서 "T"는 투어링을 상징하며, 순수한 주행의 즐거움을 의미한다. 718 T는 구불구불한 도로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극대화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718 T는 다양한 특징을 통해 이러한 철학을 반영한다. 도어 패널에 위치한 블랙 컬러의 개방형 루프와 2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블랙 스포츠-텍스 시트, 헤드레스트 중앙에 수 놓인 "718" 로고가 바로 차별점이다.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모듈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더 넓은 스토리지 컴파트먼트로 대체되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추가 비용 없이 주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솔린 미립자 필터(GPF) 설치로 인한 추가 중량을 보완한다.

718T의 내부는 스포티한 터치가 강조되어있다. 고급스러운 패딩 가죽으로 테두리를 두른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직경이 360mm으로 손쉽게 조작 가능하며,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기어와 변속기도 뛰어난 그립감을 선사한다. 화이트 컬러의 "박스터 T", "카이맨 T" 로고가 각 차량의 블랙 컬러 계기판 다이얼을 장식한다. 계기판 패널과 센터 콘솔은 빛나는 블랙 광택 트림으로 마감되었으며, "박스터 T"와 "카이맨 T" 로고가 도어 엔트리 스트립에도 나타난다.

포르쉐 718 T는 정지 상태에서도 강력한 성능이 느껴진다. 20mm 낮아진 PASM 스포츠 섀시와 결합된 고광택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20인치 알로이 휠은 도로에 낮게 웅크리고 있는 인상을 주고, 빠르게 주행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춘 느낌을 자아낸다. 아게이트 그레이 컬러의 사이드 미러와 차량 옆면의 "718 박스터 T", "718 카이맨 T" 로고는 차별적인 디자인을 완성하고, 크롬 및 블랙 컬러 마감의 트윈 테일파이프가 중앙에 위치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후면 디자인을 부각시킨다. 외장 컬러는 블랙, 인디언 레드, 레이싱 옐로우, 화이트를 포함해 카라라 화이트, 딥 블랙 그리고 GT 실버 메탈릭, 라바 오렌지, 마이애미 블루 중 선택할 수 있다. 이큅먼트를 장착하면, 기본 사양 모델과 비교해5~10%의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718 T는 7,000rpm에서 최고출력 300 마력(PS), 2,150rpm에서 최대 토크 38.75kg∙m을 발휘한다. 공차 중량은 1,350kg(PDK 장착 시 1,380kg)이며, 중량 대비 마력은 4.5kg/마력(PDK 장착 시 4.6kg/마력)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5.1초(PDK 장착 시 4.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75km/h에 이른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기본 탑재한 718 T는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를 통해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주행 모드뿐 아니라 사용자 지정 모드도 선택 가능하다.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수동 변속기의 저단 변속 시 자동 듀얼 클러치 기능을 통해 엔진 관리 시스템과 가속 페달을 더욱 스포티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한,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는 포르쉐 액티브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ASM)와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 트레인 마운트(PADM) 및 옵션 사양의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로 핸들링이 더욱 강화되었다. 모드 중앙에 위치한 런치 컨트롤 기능과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은 PDK장착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718 T의 PADM 시스템인 다이내믹 기어박스 마운트 역시 차별점이다. 다이내믹 기어박스 마운트는 엔진/기어박스의 진동을 최소화시키고, 구동장치의 무게로 인해 역동적인 주행에 영향을 끼치는 움직임을 감소시킨다. 하드 앤 소프트 기어박스 마운트의 이점을 결합해, 고속 커브 등 부하가 높은 상황에서도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718 카이맨 T와 718 박스터 T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부가세 및 국가 별 특별 사양을 포함해 각각 63,047 유로, 65,070 유로부터 시작한다. 두 모델은 EU 28개국에서 구매 가 가능하며 독일과 동일한 조건으로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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