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가장 강력한 911 모델 '신형 911 GT2 RS' 최초 공개
신형 911 GT2 RS - 최고 출력 700마력, 후륜 구동, 레이싱용 섀시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
포르쉐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신형 911 GT2 RS'를 월드 프리미어로 최초 공개한다. 911 GT2 RS는 포르쉐 모터 스포츠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고성능 스포츠카로, 포르쉐 911 라인업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바이터보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한 후륜 구동 스포츠카 신형 911 GT2 RS는 최고 출력 700마력(515kw)을 발휘한다. 총 중량 1,470kg의 경량화된 차체를 가진 911 GT2 RS는 연료 최대치 주입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8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고 속도는 340km/h에 달한다. 특히, 3.6리터 엔진을 탑재한 기존 모델과 비교하여 911 GT2 RS의 3.8리터 엔진은 총 80마력(59kW)이 향상되었으며, 최대 토크는 5.10 kg.m 증가한 75.48 kg.m를 발휘한다.
580마력(427kW)의 강력한 911 터보 S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911 GT2 RS의 터보차저 엔진은 연소실에 더욱 많은 양의 공기를 주입하고 압축해 성능을 향상시킨다. 새롭게 추가된 냉각 시스템에서는 냉각수를 분사해 고부하 및 고열에 도달한 엔진의 온도를 낮춰주며, 엔진압력이 극도로 높아지는 경우에도 기온을 낮춰 최적의 출력을 보장한다. GT 모델용으로 제작된 7단 포르쉐 더블클러치(PDK)는 엔진과 차체 간 동력을 끊김 없이 매끄럽게 전달한다. 초경량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기존 911 터보에 사용된 배기 시스템 대비 7kg 가벼우며, 운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특별한 배기음을 낸다.
포르쉐 디자인은 최초로 공개되는 911 GT2 RS의 출시를 맞아 사상 처음으로 스페셜 에디션 시계도 함께 선보인다. 세계 모터 스포츠를 기념해 제작한 911 GT2 RS 시계는 차량 오너에게만 한정 제공되며, 6월 30일 이후부터 신형 GT 모델과 함께 포르쉐 센터를 통해서 주문 가능하다.
다이내믹한 최상의 코너링을 지원하는 레이싱 섀시
흔히 스포츠 세계에서 훈련이란 작은 요소 하나까지도 정복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 같은 맥락에서 포르쉐는 슈퍼 스포츠카 세계에서의 코너링 속도를 이미 한 차원 높게 끌어올렸다. 신형 911 GT2 RS는 레이싱용으로 개발된 완벽한 섀시, 리어 액슬 스티어링, 초고성능(UHP) 타이어 등으로 코너링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새로워진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가 지원하는 스포츠 모드를 통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강력한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 웅장한 느낌의 리어 윙은 차체의 형태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최적의 공기 역학을 구현한다. 프런트와 리어에 각각 적용된 265/35 ZR 20인치 타이어와 325/30 ZR 21인치의 크고 넓은 휠은 최상의 제동력과 코너링을 지원한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며, 프론트 윙, 휠 하우징 벤트, 외관의 미러를 덮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아우터 쉘, 리어 사이드 섹션의 공기 흡입구와 리어 엔드는 다수의 인테리어 부품들과 같이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다. 보닛은 차체 경량화를 위해 카본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기본 트림 루프는 마그네슘으로 제작됐다. 차량 바디의 측면은 와이드한 스웨이지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30kg 경량화된 바이작 패키지 옵션
차체 중량 30kg 정도를 경령화 시킬 수 있는 바이작 패키지(Weissach package) 옵션 장착을 통해 신형 911 GT2 RS 모델의 성능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포르쉐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바이작 패키지는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티타늄으로 구성된 추가적인 요소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루프, 안티 롤 바, 두 개 액슬을 연결하는 지지대는 모두 탄소 소재로 만들어졌다. 마그네슘 휠은 섀시를 완벽히 지탱하며 총 중량과 스프링 하중을 감소시킨다. 러기지 컴파트먼트 리드와 카본 위브 방식으로 마감된 루프는 차량과 동일한 컬러의 스트립이 새겨져 시각적으로 두드러지는 외관을 보여준다.
스포티한 인테리어
911 GT2 R2의 승객 좌석에는 기본 사양으로 붉은 알칸타라 소재, 블랙 가죽, 그리고 카본 위브 마감의 인테리어 부품들이 적용되었다. 기어 변속 패들을 장착한 GT2 RS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빠르고 스포티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고, 운전자와 탑승자들은 카본 위브 마감의 풀 버킷 시트를 통해 고성능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 모든 911차량과 마찬가지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가 탑재되어, 오디오, 내비게이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앙 제어 장치를 지원한다. 커넥트 플러스 모듈, 스마트폰을 통한 상세 디스플레이, 주행 자동 기록 및 분석이 가능한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Porsche Track Precision App)도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더욱 확장된 PCM 기능을 지원하는 크로노 패키지 옵션 사양은 주행 시간을 표시하고 저장 및 측정하는 퍼포먼스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함께 스위치 패널에 장착된 스톱워치 기능도 포함된다. 또한, 911 GT2 RS 크로노 패키지에는 랩 트리거가 제공되며, 스타트 및 피니시 라인에서 랩 트리거와 함께 포르쉐 트랙 프리시전 앱을 이용하면 랩 타임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다.
신형 911 GT2 RS와 매칭되는 포르쉐 디자인의 특별 제작 시계
포르쉐 디자인은 포르쉐 모터 스포츠와 함께 신형 스포츠카 고객들을 위해 911 GT2 RS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를 선보인다. 911 GT2 RS 크로노그래프는 신형 911 드라이버만을 위한 한정 제품으로, 포르쉐 디자인이 3년간 공들여 제작한 최초의 무브먼트가 적용됐다. 무브먼트 칼리버 01.200은 플라이백 기능과 로드패스 구조로 최적화된 무브먼트 브릿지를 포함하며, 공식 크로노미터 인증기관(COSC)의 정품 증명서가 동봉되어 있다. 시계의 외관은 초경량 티타늄이 사용됐다.
모터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이백 기능은 포르쉐 시계만의 특별함을 드러낸다. 전통적인 크로노그래프는 버튼을 세 번 눌러 연속적인 시간 간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처음 누르면 크로노그래프가 정지하고, 두 번 누를 경우 리셋되며, 세 번째에는 다시 시간을 측정한다. 플라이백 기능을 탑재한 크로노그래프는 이 같은 과정이 자동적 그리고 연속적으로 빠르게 일어난다. 스탑 기능과 현재 시간 표시 기능은 노란색으로 명확히 구분되어 있으며, 많은 디테일한 부분들에 신형 911 GT2 RS모델의 특징이 반영됐다. 텅스텐으로 만들어진 구불구불한 모양의 로터는 911 GT2 RS의 가장자리를 본 떠 디자인되었다. 다이얼은 카본 소재로 제작되고, 시계 디스플레이는 차량 계기판과 회전속도계와 매칭되도록 디자인되었다. 911 GT2 RS와 전용 시계는 전 세계 포르쉐 센터에서만 독점 판매한다. 차량과 시계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으로 제작되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