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다운 SUV, 신형 포르쉐 카이엔 터보

550마력,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그리고 고성능 브레이크로 무장한 신형 카이엔 최상위 모델

포르쉐는 제67회 프랑크푸르트 국제모터쇼(IAA)에서 신형 카이엔의 최상위 모델인 '카이엔 터보'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다. '카이엔 터보'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스포티한 성능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최고 출력550마력(404kW)의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카이엔 터보'는 루프 스포일러, 3챔버 에어 서스펜션, 새로운 제원의 휠 타이어, 신형 고성능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또한, 리어 액슬 스티어링 또는 48볼트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등의 추가 옵션을 통해 진정한 스포츠카의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카이엔 터보'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1초가 소요되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3.9초), 최고 속도는 286km/h에 이른다.

날렵한 디자인

신형 '카이엔 터보'는 포르쉐 특유의 프런트 엔드와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의 LED 메인 헤드라이트로 더 웅장하고 독립적인 외관을 자아낸다. 야간 주행 시에는 신형 '카이엔 터보'의 이중 열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다른 카이엔 모델과 차별성을 드러낸다. 도장된 휠 아치 트림과 광폭 휠 아치에는 최고급 모델만을 위한 표준 21인치 터보 휠이 장착되어 있다. 신형 '카이엔 터보'에만 있는 트윈 테일파이프는 리어 엔드가 갖는 독특한 특징이며, 도어 트림 및 리어 에이프런은 차량 외관색으로 도장된다. 완전히 새로워진 인테리어를 통해 신형 '카이엔 터보'의 내부 공간은 더욱 넓어졌으며, 스포티한 매력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네트워크로 완벽히 연결되어 있는 신형 '카이엔 터보'는 사실상 거의 모든 기능을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및 터치스크린을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 710와트 출력의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운전자와 승객들은 18방향 전동식 조절이 가능한 스포츠 시트에서 최고급 모델의 극대화된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911을 연상시키는 통합된 헤드레스트 역시 새로운 특징이다. 모든 시트와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은 난방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더 강력한 파워, 더 높은 토크: 550마력 바이터보 8기통 엔진

신형 '카이엔 터보'에는 최고 출력 550마력(404kW)을 발휘하는 새로운 4리터 V8 엔진이 장착된다. 시스템 파워는 30마력(22kW) 증가했으며, 최대 토크는 2.04kg.m 증가한 78.52kg.m이다. 신형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는 액티브 사륜 구동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통해 가속과 속도 전환에 모두에 사용된다. 신형 '카이엔 터보'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4.1초가 소요되며(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장착 시 3.9초), 최고 속도는 286km/h다. 3세대 엔진의 특징으로 배기 터보차저는 실린더 V 내부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안에 위치한다. 연소실과 터보차저 사이의 배기 가스 배출로가 짧아지면서 엔진 반응성이 더욱 개선되었고,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덕분에 동력 전달도 더욱 향상되었다. 컴팩트한 구조의 엔진 또한 장점이다. 엔진을 더 낮은 위치에 설치함으로써 무게 중심은 낮추고 코너링 정밀도는 높여 더욱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3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갖춘 액티브 섀시와 새로운 제원의 휠 타이어

신형 '카이엔 터보'의 새로운 경량 섀시는 스포츠카의 정밀함, 세단의 편안함 그리고 오프로드 차량 적합성이라는 3가지 장점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새로운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능동 충격 흡수 시스템 PASM과의 결합을 통해 그 범위를 더욱 확장시킨다. 새로운 제원의 휠 타이어와 전륜 285/40 및 후륜 315/35의 표준 용량 콘셉트는 스포츠카 구조에서 나온 것으로 더욱 개선된 종방향 및 횡방향 파워 변속기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스프링 받침대 당 세 개의 에어 챔버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디자인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섀시는 다양한 탄성률을 만들어낼 수 있다. 높이와 지상고는 오프로드 지형에 맞춰 수동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온/오프로드를 위한 다섯 가지 새로운 주행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 조절된다. 48볼트 차량 전기 시스템에 연결된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 주행 안정화 옵션과 포르쉐 토크 벡터링(PTV+)에 리어 액슬 스티어링 옵션이 보완되어 신형 '카이엔 터보'는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주차 및 방향 전환 등 일상 생활에서의 편안함까지 향상되었다.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와 신형 고성능 브레이크를 장착한 최초의 SUV

신형 '카이엔 터보'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시스템의 일부인 어댑티브 루프 스포일러를 갖춘 최초의 SUV다. 이를 통해 포지션에 따라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리어 액슬과 에어 브레이크에서 다운 포스를 증가시켜 빠른 속도에서도 제동거리를 줄일 수 있다. 250km/h에서 완전 제동 시, 차량은 최대 2미터 앞에서 정차한다. 에어로다이내믹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신형 '카이엔 터보'의 감속을 담당하는 새로운 고성능 포르쉐 서페이스 코티드 브레이크(PSCB)의 효과를 보완한다. PSCB는 주철 디스크에 적용된 텅스텐 카바이드 마감처리를 통해 제동 성능과 마모 저항력을 높이고, 브레이크 곡면 테두리에 먼지가 끼는 것을 막아 먼지의 양을 줄여준다. 포르쉐 세라믹 콤포지트 브레이크(PCCB)도 옵션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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