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터보-8실린더가 제공하는 다이내믹, 효율성 및 감동

엔진 및 퍼포먼스

신형 파나메라 GTS 및 신형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파나메라 터보 모델과 동일한 V8 바이터보 엔진 세대의 장점을 제공한다. 포르쉐 엔지니어의 가장 중요한 개발 목표는 최고의 효율성과 뛰어난 퍼포먼스였다.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의 4리터 엔진은 6.000 및 6.500 rpm 사이에서 338 kW(460 HP)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고 이전 모델의 4,8리터 V8보다 20 HP를 능가한다. 이전 모델보다 100 Nm 이상인 최대 토크 620 Nm은 1.800 및 4.500 rpm 사이에 있다. 신형 8실린더 엔진은 표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하여 파나메라 GTS 및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를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4,1초 내에 가속한다. 리무진은 15,4초 후 200 km/h에 도달하고, 스포츠 투리스모는 15,6초 후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292 또는 289 km/h(스포츠 투리스모)이다. 특출한 주행 성능에 비해 연비는 NEFZ 규격에 따라 일반적인 10.3 l/100 km(스포츠 투리스모: 10.6 l/100 km)(각주 참조), CO2 배출량은 235 g/km(스포츠 투리스모: 242 g/km)이다.

유럽 연합과 다른 사용자 국가에서 새로운 EU 배기가스 규격으로 입자 배출에 대해 엄격한 한계값이 적용되기 때문에 파나메라 GTS 모델의 도입과 함께 새로운 모델 연도부터 언급된 시장에서 모든 파나메라 모델이 가솔린 입자 필터를 갖춘다. 이로써 배기가스 규격 유로 6 d-temp(EU6 BG) 및 중국의 C6b를 충족한다. 이 차단된 세라믹 필터의 구조는 디젤 엔진용 입자 필터의 구조와 비교할 수 있지만, 이 필터는 가솔린 엔진의 요구사항에 맞게 조정되었다. 배기가스는 번갈아가며 닫히는 덕트를 통해 유도되어 입자 필터의 벽을 따라 유동해야 한다. 입자 침전물은 자동으로 완료되는 재생 과정 중 연소된다.

이것은 8실린더의 경우 구조적으로 뱅크 각도가 90도인 종방향으로 장착된 V 엔진이다. 각 50도 조절 가능한 4개의 흡기와 배기 캠샤프트가 체인으로 구동된다. 최대 6.800 rpm까지 고속 회전하는 4밸브 엔진의 배기량은 3.996 cm3이다. V8 바이터보 가솔린 직분사 엔진의 주요한 기술상 특징은 내부에 V 형태로 놓인 터보차저, 연소실의 중앙에 배치된 인젝터를 갖춘 새로운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트랙에 적합한 오일 회로, 거의 마모가 없는 실린더 벽의 코팅 및 실린더 셧오프이다.

흑색 더블 테일 파이프를 갖춘 표준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및 엔진과 배기가스 플랩 컨트롤이 특별히 조정되어 작동하기 때문에 V8 엔진은 특히 인상 깊고 용량이 풍부한 음향을 구현한다.

낮은 회전속도에서 높은 토크를 보장하는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의 V8 엔진은 높은 회전속도 범위와 출력 범위에서까지 뛰어난 민첩성을 보인다. 동시에 8실린더 엔진은 이미 낮은 회전속도에서 최대의 토크를 나타낸다. 이 구동장치 특성은 많은 부분에서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을 갖춘 바이터보 터보차징에 기인한다. 많은 비용을 투자하여 설계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는 V8의 연소실에 압축된 공기를 공급한다. 서로 역으로 회전하는 2개의 터빈이 이미 가장 낮은 회전속도에서 최고의 토크값을 공급한다. 터보차저의 최대 부스트 압력은 0,8 bar이다. 각 터보차저마다 배기가스 흐름에 의해 구동된 컴프레서가 흡기를 압축한다. 이 공정 공기의 흐름은 엔진에서 최적의 반응 특성을 고려하여 더블 라인으로 설계되었다; 이 흐름은 외부로부터 V8 앞에 배열된 급기 냉각기 앞 좌측과 우측의 플로우 과정 이후 각 스로틀 밸브를 통해 좌측과 우측 실린더 뱅크 안으로 유입한다. 급기 냉각기는 컴프레서로 가열된 공정 공기의 온도가 다시 확연하게 낮아지게 한다. 따라서 산소의 실린더 주입률, 즉 효율성이 상승하도록 공기의 밀도를 높인다.

중앙에 배치된 인젝터

모든 파나메라 엔진의 특징은 연소실의 중앙에 위치한 고압 분사 밸브를 갖춘 인젝터이다.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의 V8 엔진에는 7개의 분사 오리피스를 갖춘 밸브가 사용된다; 개별적으로 정렬된 분사가 최적의 연소와 이로 인한 적은 배출 및 더 높은 효율을 실현한다. 그리고 모든 작동 단계에서 가능: 포르쉐는 시동, 촉매장치 가열, 워밍업 단계 및 작동온도 상태의 엔진을 위한 특수한 분사 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인젝터를 이용한다. 각 실린더 뱅크마다 고압 펌프가 사용된다; 최대 분사 압력은 250 bar이다.

내부 V 형태의 촉매장치 배열을 갖춘 배기가스 후처리

V8 엔진에는 1차 촉매장치와 메인 촉매장치 및 프론트 머플러와 리어 머플러를 갖춘 더블 라인 배기 시스템이 있다. 구조적으로 8실린더 엔진은 센트럴 터보 레이아웃과 동일하게 내부 V 형태로 엔진에 인접한 촉매장치 배열을 갖추고 있다; 배기가스 정화장치는 이 구성을 통해 특히 신속하게 최적의 작동 온도에 도달한다. 아울러 시동 단계에서 터보차저 웨이스트 게이트 밸브를 열어 촉매장치 가열이 가속된다.

실린더 벽의 철 합금으로 마모와 오일 소모 감소

V8 엔진의 하이라이트는 알루미늄 주조 블록에서 실린더 벽의 철 코팅이다. 이것으로 내부 마찰, 마모 및 오일 소모가 확연하게 감소한다(연료 품질이 불량한 경우에도 해당). 생산 공정에서 대기 플라스마 분사를 이용하여 실린더 표면에 매우 부하에 강하고 마찰이 적은 철 코팅이 실시된다. 이 코팅의 두께는 150마이크로 미터에 불과하다. 피스톤 링의 반환점에서 벽 마모는 철 합금에 의해 거의 제거된다. 주조된 경량 피스톤의 구조가 새로운 합금에 맞게 조정되었다. 피스톤 링에는 철 코팅과 완벽하게 조화되는 크롬 아질산염 코팅이 있다. 모든 조치를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오일 소모를 최대 50% 낮출 수 있었다.

트랙에서도 안전한 오일 공급

모든 포르쉐는 트랙에서도 안정적이어야 한다.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은 혁신적인 오일 회로를 적용하여 이 도전에 자신있게 대처한다. 구조적인 레이아웃이 매우 극단적인 횡방향과 종방향 가속까지도 보상한다. 특이사항으로 오일 통로가 크랭크 어셈블리 오일 공급 및 실린더 헤드 오일 공급으로 분할되어 있다. 오일 통로의 공급 단면이 필요에 적합하게 오일 회로에서 해당 컴포넌트에 맞게 조정되어 있다. 시동 시 오일 압력 구축 시간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오일 펌프에서 체크 밸브를 통해 신속한 압력 구축이 지원된다; 내부 V 형태에서 많은 오일이 오일팬으로 역으로 흐르지 않고 공회전하도록 관리한다. 오일 압력 자체는 완전 가변식 베인 셀 오일 펌프로 구축되어 밸브를 통해 특성 곡선별로 제어된다. 엔진 시동 시 및 외부 온도가 낮은 상태에서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작동하는 오일 압력 제한장치가 이 제어 밸브에 내장되어 있다. 아울러 내부 V 형태의 중앙에 배열된 전자식 스위칭 밸브가 피스톤 냉각을 위해 중요한 특성곡선이 제어된 피스톤 분사 노즐을 필요에 맞게 제어한다. 이 컨트롤을 통해 변조 손실이 감소하고 오일 순환량이 제어된다. 심지어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Nordschleife)를 빠른 종방향과 횡방향 가속으로 주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리즈: 스포츠 응답 버튼을 갖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다기능 스티어링 휠에 스포츠 응답 버튼을 포함하여 런치 컨트롤과 모드 스위치를 갖춘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에 표준 사양으로 적용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트랙 주행에 맞게 완벽하게 조정되었다. 모드 스위치는 스티어링 휠에 인체공학적으로 위치한 회전식 스위치를 통해 네 가지 주행 모드(일반,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및 Individual)로 직접 연결할 수 있다. 트랙용으로 이상적인 것은 스포츠 플러스 모드이다. 이 모드에서는 구동 트레인이 가능한 최선의 응답 특성 및 최대 가속에 맞게 최적으로 프리텐션되어 있다. 아울러 3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같은 능동적인 서스펜션 보상,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선택 사양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및 뒤차축 조향장치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스포티한 모드로 변경된다. 모드 스위치의 중앙에는 스포츠 응답 버튼이 있다. 이 버튼으로 파나메라의 최대 출력 잠재력이 버튼 누름에 따라 20초 동안 제공된다. 이 경우 엔진의 응답 특성이 특히 직접적이고 능동적이다; 아울러 PDK가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보다 더욱 역동적인 변속 특성곡선으로 변경되고 3.000 ~ 6.000 rpm 회전속도 범위로 직접 되돌아간다(전부하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는 경우 제외). 기어 변경이 매우 늦게 완료된다.

최대의 편의성과 최고의 민첩성을 위한 포르쉐 8단 기어 PDK

모든 파나메라 후속 모델과 같이 신형 GTS 모델에서도 8단 기어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8단 기어 PDK는 기어비에서 최적의 킹핀각이 가능하고 최대의 편의성과 최고의 민첩성을 갖춘 상태에서 효율적인 연료 소비를 실현하는데, 7단과 8단 기어가 회전속도를 낮추는 오버드라이브 단계로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최고 속도는 6단 기어에서 도달된다. 파나메라의 8단 기어 PDK는 다음 기어비 단계가 이미 대기 상태에서 거의 즉시 작동하려고 대기하기 때문에 장력 중단 없이 변속한다. 따라서 스포티하지만 최고의 편의성을 갖춘 PDK의 변속 특성이 신형 파나메라 GTS 모델의 역동적인 기본 설계에 완벽하게 적합하다.

전자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 장착 액티브 사륜 구동

파나메라 GTS 및 파나메라 GTS 스포츠 투리스모는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통해 도로에서 출력을 발휘한다 - 전자 제어식 및 특성곡선 제어식 멀티 디스크 클러치 장착 액티브 사륜 구동. 각 주행 상황에 맞게 조정되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전륜과 후륜 간에 엔진 동력을 항상 최적으로 분배한다. 이를 위해 PTM 센서가 휠 회전속도, 종방향과 횡방향 가속 및 조향각을 지속적으로 제어한다. PTM은 건조한 구간 및 습기와 눈이 있는 도로에서도 퍼포먼스를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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