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퍼포먼스와 넓은 적재 공간: 터보 S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
가장 강력한 파나메라, 아시아 출시
포르쉐가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를 공개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가 스포츠카 제조사로서 최초 선보이는 플래그십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기 모터와 결합된 파나메라 터보의 4리터 V8 엔진은 680 마력(500kW)의 출력으로 더욱 강력한 파워를 전달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이그제큐티브는 공회전 속도보다 조금 높은 속도에서도 이상적인 86.67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중국 시장에서만 공개되는 파나메라 롱 휠 베이스 이그제큐티브 플래그십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 3.5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310km/h에 이른다. 특히, 918 스파이더 슈퍼 스포츠카로부터 계승한 부스트 전략(Boost Strategy)으로 파워풀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연비는 유럽 NEDC 기준 2.9l/100km이며, 연료 소비 없이 전기 모터로만 5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V8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독특한 주행 콘셉트
V6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성공적인 데뷔 이후 포르쉐는 다시 한번 하이브리드 기술의 잠재력을 증명했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136 마력(100kW)의 전기 모터와 550마력(404kW)의 V8 엔진을 결합했다. 하이브리드는 136 마력(100kW)의 전기 모터와 550마력(404kW)의 V8 엔진을 결합했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모듈의 디커플러(Decoupler)는 기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이 전자 클러치 액츄에이터(ECA)에 의해 전기기계식으로 작동해 반응시간을 단축시킨다. 2세대 파나메라의 다른 모델들처럼 빠른 변속이 가능한 8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PDK)가 장착되며, 주행상황에 따라 전·후륜에 구동력을 배분하는 사륜 구동 시스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에 파워를 전달한다. E-퍼포먼스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3.5초만에 100km/h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더욱 높은 속도에서도 탁월한 견인력을 발휘한다. 최고 속력 310km/h와 함께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동급 클래스의 기준을 한층 높였다. 이 밖에도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과 스포츠카 수준의 성능이 조화를 이뤄 포르쉐만의 특별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한다.
전기 모터는 에너지 전력 14.1 kWh의 액체냉각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파워를 공급받는다. 뒷 부분에 장착된 고압배터리는 230-V, 10-A 에서 6시간 안에 완충된다. 파나메라 모델 표준형 3.6 kW 충전기 대신 옵션형 7.2 kW 충전기와 230-V, 32-A 커넥션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완충 시간은 2시간 24분에 불과하다. 충전 프로세스는 PCM 또는 포르쉐 카 커넥트 앱(스마트폰과 애플워치 용)의 타이머를 통해서도 시작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파나메라4 E-하이브리드에는 보조 에어컨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충전 중에도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스포츠카 성능, 장거리 주행의 편안함, 효율성 3가지 요소의 조화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탁월한 퍼포먼스와 편안함 그리고 효율성의 3가지 요소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순수 전기모드인 “E-파워” 모드로 시동되며, 연료 소비 없이 전기 모터로만 NEDC 기준 5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가속페달에 대한 압력이 일정수준을 넘거나 전기배터리의 충전 상태가 최소 지점 밑으로 떨어질 경우,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 파워간의 동력을 자동적으로 바꾸고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오토” 모드로 전환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2.9l/100km(유럽 NEDC기준), CO2 배출량은 66g/km(고급 휘발유 기준)이며, 전기모드 가동 시 16.2 kWh/100 km 이다.
폭넓게 제공되는 기본 사양 패키지
150mm의 확장된 휠 베이스의 이그제큐티브 모델은 중국에서만 독점 판매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기본 사양으로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Power Steering Plus), 911 터보 디자인의 21인치 알로이 휠이 포함된다. 또한, 보조 에어 컨디셔너,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디자인과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포함된 세 개의 에어 챔버 서스펜션이 기본 패키지로 제공된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중국 시장에 2017년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